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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처리는..? 중앙선 넘은 아반떼에 받힌 람보르기니 차주 입장: 지금까지 추측 모두 뒤엎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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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준중형차 아반떼가 중앙선 침범으로 수억 원대 외제차 람보르기니를 들이받는 사고가 화제를 모았다. 이와 관련해 람보르기니 차주는 “보험 처리가 가능한 부분”이라며 입장을 밝혔다.

말을 잇지 못하는 아반떼 차주(좌), 측면이 찌그러진 람보르기니(우). ⓒX
말을 잇지 못하는 아반떼 차주(좌), 측면이 찌그러진 람보르기니(우). ⓒX

앞서 지난 3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반떼 람보르기니 사고’라는 제목으로 경기 안양의 한 주차장 입구에서 벌어진 사고 영상과 사진이 게시됐다.

게시물 속에는 회색 아반떼 차량이 빨간색 람보르기니 우라칸 차량을 옆에서 들이받은 채 멈춰 있는 모습이었다. 또한 아반떼 운전자가 차에서 내리며 얼굴을 감싸 쥐고 절망하는 장면이 담기기도.

목격자들에 의하면 당시 아반떼 운전자는 편의점 앞에 정차된 트럭을 피해 가기 위해 중앙선을 넘었고, 람보르기니 운전자는 주차장 입구를 빠져나와 좌회전하려던 상황이었다고 한다. 아반떼 운전자는 람보르기니를 보지 못해 그대로 측면을 들이받은 것으로 보인다.

람보르기를 측면에서 들이받은 아반떼. ⓒX
람보르기를 측면에서 들이받은 아반떼. ⓒX

사건이 커지자 일각에서는 ‘아반떼 운전자가 무보험이며, 남편 앞으로 가입된 대물 배상 한도도 3억 원에 불과하다’, ‘람보르기니는 사고 후 시동이 걸리지 않아 전손 처리했다’는 등 다양한 이야기가 전해졌으나 정확한 사실 관계는 파악되지 않았다.

해당 사고를 두고 갖은 추측이 제기되자 람보르기니 차주는 직접 해당 온라인 커뮤니티에 사고 경위를 소개하는 글을 작성했다.

과연 사고는 어떻게 맺어졌을까? ⓒX
과연 사고는 어떻게 맺어졌을까? ⓒX

차주 A씨는 “사고 당일 아파트 입구에서 출차를 시도하고 있었다. 입구 앞에는 탑차가 주행 중이었고, 제 출차를 위해 잠시 멈췄다”면서 “이때 아반떼 차량은 탑차의 정차를 기다리지 못하고 차선을 넘어 직진하다 제가 도로에 진입한 순간 충돌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충돌로 인해 제 차량의 시트 에어백이 작동하면서 퓨즈가 나가 시동이 걸리지 않는 상태고 현재 전손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다”면서 “양측 보험사에서 사고 처리를 진행 중이며, 과실 비율은 아직 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더 이상 논란이 없길 바란다는 람보르기니 차주. ⓒX
더 이상 논란이 없길 바란다는 람보르기니 차주. ⓒX

다만 A씨는 “다행히 양측 모두 보험 처리가 가능한 범위 내에 있으며, 저 또한 무보험차상해를 포함한 최고 수준의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A씨는 “현재 가해자와 피해자가 명확히 구분되지 않은 상황에 사고 직후 상대 운전자분께서 먼저 사과의 말씀을 전해왔다”“더 이상의 오해나 불필요한 논란이 없길 바라며 비난이나 욕설은 삼가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A씨가 보유한 차량과 동일한 것으로 추정되는 람보르기니 우라칸은 국내에서 한정판으로 출고 가격은 약 3억 8,000만 원이다. 중고 시장에서는 약 4억 원대에 거래되는 중이다.

서규식 에디터 / kyusic.seo@huff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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