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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청송군에서 열린 제18회 청송사과축제에 46만명의 관광객이 찾으며 대성황을 이뤘다.
4일 청송군에 따르면 청송읍 용전천 현비암 일원에서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3일까지 5일간 개최된 청송사과축제에 구름인파가 몰리면서 축제는 활기를 띄었다. 각종 체험 홍보 부스, 사과판매 부스, 식당 등에도 문전성시를 이루며 지역 경제 활성화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이번 축제는 ‘청송사과 끝없는 비상’이라는 주제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축제를 병행해 방문자수 100만명이 넘어서는 대기록을 세울 만큼 온라인 축제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뒀다.
또 경북도와 함께 ‘가족이 행복한 축제한마당’으로 가족 중심의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가족사진 인화 서비스, 사과 와플 만들기 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추가해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방문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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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송사과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청송사과 꽃줄엮기 전국 경연대회’에는 청송군 지역 내 8개 팀과 그 외 전국 4개 팀의 총 12개 팀이 참가해 차별화된 볼거리를 제공했고 청송사과 퍼레이드, 풍물 경연대회 등을 통해 8개 읍·면 주민이 축제의 주인이 되어 관광객들과 화합함으로써 주민 참여 축제의 면모를 제대로 선보였다고 군은 설명했다.
또 행사장 주무대와 소공연장에서 5일간 펼쳐진 청송군민들의 재능기부 공연을 비롯해 청송황금사과배 전국고교장사씨름대회, 내고장 청송 알기 퀴즈대회, 청송낙동정맥등반대회 등 다채로운 연계행사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군에서는 올해 특별히 사과 소비 촉진을 위해 사과탄산주스, 사과식초, 사과마스크팩, 청송사과 굿즈들과 사과를 활용한 간식류 등을 시식·판매하는 ‘사과존’을 특별히 조성했으며 사과바싹불고기, 사과푸딩 등 청송사과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6~8종의 요리와 디저트도 시식·판매해 청송사과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였다.
군은 지난해 늘어난 관광객에 비해 부족했던 주차장과 화장실을 확충하고 바가지요금 및 불공정 상행위 근절을 위한 신고센터 운영으로 축제장 내 불편사항을 개선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올해 청송사과축제는 작년과 비교했을 때 여러 면에서 혁신적인 변화와 발전을 이뤘다”며 “많은 관광객 분들의 찬사에 힘입어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청송사과축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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