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경제=류정민 기자] 대웅제약은 올해 3분기 별도 기준 매출 3159억원, 영업이익 411억원을 달성하면서 견조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6%와 20.32% 증가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이번 분기 실적 성장의 주역으로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와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가 꼽혔다.
나보타는 3분기 47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 누적 매출은 1376억원에 달했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 나보타(미국 수출명 주보)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현재 나보타는 세계 최대 톡신 시장인 미국에서 미용 분야 매출 2위를 유지하며 주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나보타의 미국 미용 시장 매출이 프랑스 입센사의 디스포트를 추월하기도 했다.
나보타는 미용 보툴리눔 톡신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고 정확한 효과와 검증된 안전성으로 보툴리눔 톡신 종주국인 미국에서 인정받고 있다.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는 3분기 매출 226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누적 매출은 739억원에 달해 연간 1000억 원 매출 달성이 가시화되고 있다. 펙수클루의 글로벌 진출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펙수클루는 전 세계 의료진들로부터 복용 편의성과 환자 만족도가 높은 치료제로 인정받고 있다.
대웅제약의 이번 실적은 주력 제품들의 국내외 시장에서의 성과와 글로벌 진출 확대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회사는 앞으로도 핵심 제품의 경쟁력 강화와 신시장 개척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나보타와 펙수클루 등의 판매 호조에 따라 대웅제약이 이번 3분기에서 견조한 매출 실적을 거뒀다”라며 “이어 주요 제품군의 글로벌 진출을 확대해나가고 높은 성장세를 유지해 최대 실적을 달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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