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은 2024년 10월 24일(목) 성남시청 1층 누리홀에서 “2024년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장애인 복지관 관계자는”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은 지난 10월 24일(목) 성남시청 1층 누리홀 에서 일자리를 희망하는 장애인, 특수학교 학생, 장애인고용업체, 지역주민 등 약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라고 밝혔다.
장애인 복지관 관계자는”성남 및 서울, 광주, 용인 소재 엔씨소프트, 주식회사 포스코휴먼스, KTIS, 이케아코리아유한회사, 맥도날드 등 40개 사업체에서 생산, 사무, 미화, 서비스 등 다양한 직종으로 채용을 진행하였으”며, “850여명의 구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다수의 인원이 현장에서 채용되고 많은 이들이 2차 면접을 앞두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에서는 “면접 참가자들을 위한 증명사진 촬영(프롬제이스튜디오), 이력서 작성 지원,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링(KBS 아트비전 미용학원 분당캠퍼스), 응급처치 CPR 교육 및 체험(성남소방서 남성여성의용소방대), 시각장애인 안마 시연(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성남지회), 체력 측정(경기도 광주장애인 체력 인증센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창경 관장은 “경기 침체와 얼어붙은 노동시장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열리는 2024년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가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과 구인을 원하는 장애인 고용 사업체를 연결하는 중요한 가교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러한 박람회를 통해 장애인들이 더 나은 취업 기회를 얻고, 기업들이 필요한 인재를 만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5년에도 장애인이 근무하기 좋은 업체와 다양한 체험 부스로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