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1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삼양식품, 뉴욕 한복판서 불닭 캠페인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뉴욕 한복판에서 ‘소스 익스체인지’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21일 밝혔다.
17일부터(현지시간)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세계 곳곳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 ‘스플래시 불닭(Splash Buldak)’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뉴욕 중심가 플랫아이언 플라자(FLATIRON PLAZA)에서 시작된 ‘소스 익스체인지’는 사용 중인 소스 제품을 가져오면 불닭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다. 현장에는 불닭 포토월, 거대한 불닭소스 모형, 강렬한 불닭 풍선으로 포토존이 조성됐다. 첫날에만 수천여 명의 소비자가 행사장을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스쿠터를 탄 붉닭 마스코트 캐릭터 호치가 거리에서 뉴욕 시민들을 만나는 ‘불닭 라이더’를 시작으로 상하이, 두바이, 런던 등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대상웰라이프, 단백질 브랜드 ‘뉴케어 올프로틴’ 선봬
대상웰라이프는 단백질 브랜드 ‘뉴케어 올프로틴’을 론칭하고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뉴케어 올프로틴은 뉴케어가 선보이는 단백질 브랜드다. 한 팩(245ml)에 ▲동식물성 단백질 25g을 균형 있게 담았으며 활력 충전을 위한 ▲아르기닌 1000mg과 근육 건강을 위한 필수 아미노산인 ▲BCAA 4000mg ▲11종의 비타민도 포함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영양소를 편리하게 보충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뉴케어 올프로틴은 영양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근육 건강 관리에 필요한 요소들을 하나로 담은 제품이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간송미술문화재단에 후원금 1억원 전달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8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간송미술관에서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 간송미술관 전인건 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미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간송미술문화재단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도부터 한국 미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간송미술문화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매년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와 간송미술문화재단이 2022년 한글날을 맞아 선보인 ‘마주앙 샴페인’과 ‘마주앙 뉘생조르쥬’는 간송미술문화재단이 소장 중인 국보 제 294호 ‘백자청화철채동채초충문병’을 제품 라벨에 활용해 와인 수집가들의 높은 관심을 보이며 출시 10여일 만에 제작 수량 총 2400병이 완판되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후원금은 2022년부터 이어진 대한민국 문화의 보존과 계승을 위한 롯데칠성음료와 간송미술문화재단의 공동된 뜻에 의해 전달된 것이다”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 파리 식품박람회서 ‘빼빼로·제로’ 브랜드 알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장(Paris-Nord Villepinte)에서 개최된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에 참가해 롯데 브랜드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고 21일 밝혔다.
‘시알 파리’는 독일 아누가(ANUGA),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 60주년을 맞은 ‘시알 파리 2024’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전 세계 130개국 75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15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마련한 ‘K-푸드 선도기업관’ 내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ZERO)’를 중심으로 대규모 운영 부스를 구성했다. 20일까지 롯데웰푸드 운영 부스에는 기간 내내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미식의 나라인 프랑스 파리에서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반응을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향후에도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 열풍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매일유업, 파리 식품박람회서 혁신상 받아
매일유업은 프랑스 파리에서 23일까지 진행되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인 ‘시알 파리(SIAL Paris 2024)’에 참여해 혁신상 셀렉션 선정제품 수상 및 특허 공법으로 생산하는 ‘어메이징 오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SIAL Innovation Selection(혁신상 셀렉션) 선정 제품으로 ‘상하농원 얼려먹는 식혜 수정과’와 ‘떡’으로 상을 받았다.
올해 매일유업의 전시 테마는 기업비전인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며 글로벌로 나아간다(More than food, Beyond Korea)’에 맞춰 ‘어메이징 코리아, 어메이징 매일(Amazing Korea, Amazing Maeil)’이라는 주제로 구성했다. 현재 세계 식품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3가지 핵심 카테고리인 ‘비건(Vegan)’, 한국 전통 식문화를 담은 ‘K푸드’와 ‘헬스앤뷰티(Health & Beauty)’로 나누어 어메이징 오트와 상하농원, 셀렉스 제품들을 선보였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한국 전통 디저트와 매일유업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결합된 제품들이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에게 주목받은 것은 매일유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다”고 말했다.
◇오설록, 블렌디드 티 신제품 3종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블렌디드 티 신제품 ‘마롱 글라세 블랙티’, ‘무화과 쇼콜라 블랙티’, ‘스윗 히비스커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블렌디드 티 신제품 3종은 오설록 직영몰을 시작으로 입점몰, 제주 티뮤지엄과 티하우스 등 국내 주요 매장 및 채널을 비롯해 미국 아마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미켈롭 울트라, 골프장서 ‘음주 운전 안 하기’ 캠페인 전개
오비맥주는 맥주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는 전국 주요 골프장에서 ‘음주 운전 안 하기 다짐 서약’ 캠페인을 벌인다고 밝혔다. 골프 애호가들을 대상으로 골프장서 라운드 후 안전한 귀가를 위한 올바른 음주 습관을 장려하자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취지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골프장에서 미켈롭 울트라를 구매한 후 병에 부착된 QR 코드를 스캔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음주 운전 안 하기 다짐 서약’을 완료하면 된다. 서약에 동참한 소비자는 카카오T 대리운전 포인트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1등 10명은 카카오T 대리운전 30만 포인트, 2등 30명은 10만 포인트, 3등 160명은 5만 포인트를 받는다. 이벤트는 모든 포인트 소진 시 종료된다.
◇BBQ, 뉴욕 소방국 감사패 받아
제너시스BBQ 그룹은 미국 소방서 대원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BBQ는 최근 뉴욕 플러싱에 위치한 뉴욕 소방국(FDNY) 엔진 273/사다리 129 중대 소방서의 정문 벽화 제작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근무 중인 소방관들에게 치킨 세트도 함께 지원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뉴욕에서 BBQ 매장을 운영하는 패밀리의 안전과 위급 상황 대처를 위해 애써 주신 뉴욕 소방국 대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연계해 다양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hc치킨, 캐나다 토론토 1호점 오픈
bhc 치킨은 캐나다 토론토에 1호점을 오픈하고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향후 5년내에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지역에 30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캐나다 토론토 1호점은 230 m²(70여평), 90석 규모로 모던 빈티지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특징인 펍형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꾸며졌다. 현지 소비자 입맛에 맞춰 치킨 덮밥, 치킨 피자, 라자냐, 푸틴 등이 제공되며 bhc 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 외 한국의 대표 인기 간식인 떡볶이도 선보인다.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는 “이번 캐나다 토론토 1호점은 북미 시장 개척에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다”며 “처음 선보이는 풀 다이닝(Full-Dining) 콘셉트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K-푸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bhc 치킨은 미국을 포함 북미 2개국과 태국, 말레이시아 등 해외 6개국에서 총 2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빙그레, 대한적십자사 사회공헌유공 감사패 수상
빙그레는 대한적십자사 창립 119주년 기념식에서 사회공헌유공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대한적십자사 창립 119주년 기념식이 개최됐다. 대한적십자사는 매년 창립기념일(10월 27일)을 맞이해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 구현과 적십자 사업 발전에 공헌한 단체 및 개인을 포상해 공로를 치하하고자 각종 표창을 수여한다.
빙그레는 지난 7월 대한적십자사와 재난취약계층 지원사업을 비롯해 각종 재난구호 및 인도주의 활동 후원을 위한 성금 3억원 전달식을 가졌으며,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 구현 및 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 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사회공헌유공 감사패를 수상했다.
◇굽네, 가을 미식회 최대 60% 할인전 진행
굽네몰은 가을 미식회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0월 21일부터 진행되며 굽네몰 베스트(BEST) 간편식 제품을 최대 60% 할인판매한다.
정수철 지앤건강생활 대표는 “앞으로 ‘굽네몰 가을 미식회’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프로모션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경찰 50% 할인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는 경찰의 날을 맞아 21일부터 22일까지 전국 경찰 공무원들에게 오프라인 방문 포장 시 모든 피자 50%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찰의 날 히어로즈데이 할인은 매장에서 경찰청 발급 공무원증이나 경찰복으로 신분 확인 후에 받을 수 있다.
◇골든블루, ‘골든블루 쿼츠’ 출시
골든블루는 신제품 ‘골든블루 쿼츠(GoldenBlue Quartz)’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은 스코틀랜드산 고품질의 위스키 원액을 사용했으며 36.5도 도수에 과일 향 카라멜의 달콤함, 견과류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뤄 다른 위스키에서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향미를 제공한다는게 업체측 설명이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는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위스키를 보다 친숙하게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골든블루 쿼츠’를 출시하게 됐다”며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 및 소비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샘표,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 출시
샘표는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중에 파는 깐 메추리알 500g을 냄비에 담은 뒤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 한 팩과 물 300ml를 붓고 센 불에서 끓이면 된다. 메추리알 외에 다른 재료들과도 잘 어울려 쇠고기 장조림, 연근 조림, 버섯 조림, 감자 조림 등 밥 반찬을 만들기 좋은 만능 소스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버거킹, 와퍼 2개 6천원 프로모션 진행
버거킹은 할인 프로모션 ‘2 FOR 6000’을 진행한다.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버거킹의 인기 와퍼 3종 중 단품 2개를 6000원에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와퍼주니어’, ‘불고기 와퍼주니어’와 ‘롱치킨버거’까지 버거킹의 베스트셀러 메뉴 3종으로 구성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