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6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동원F&B, 더반찬 라이브에 이미영 조리사 출연
동원F&B는 자체 플랫폼인 더반찬 라이브에 급식대가 이미영 조리사가 출연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미영 요리사는 최근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서 이색 경력과 실력을 앞세워 본선 진출은 물론 후반부까지 각축전을 벌였던 인물이다.
동원F&B는 오는 16일 오후 8시, 1시간 동안 자체 플랫폼인 더반찬 라이브를 통해 다년간 축적된 이미영 요리사의 조리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동원F&B는 방송 1시간 전부터 사전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접수받고, 경연 프로그램의 뒷이야기와 이미영 조리사에 관해 궁금한 점을 공유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누구보다 정성 들여 학생들의 점심을 만들어온 이미영 조리사의 경력과 진정성이 일상가정식을 추구하는 더반찬의 철학과 일맥상통해 협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기업지식재산대상서 장관상 수상
CJ제일제당은 1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기업지식재산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K-푸드의 글로벌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IP를 확보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 점 등을 인정받아 장관상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김주석 CJ제일제당 법무실장은 “앞으로도 독보적 지식재산권(IP) 경쟁력을 통해 식품∙바이오 분야 글로벌 리딩 기업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바른보쌈1990’에 식자재 공급
CJ프레시웨이는 보쌈 전문 프랜차이즈 ‘바른보쌈1990’을 운영하는 ‘에이스에프엔비’와 식자재 공급 및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바른보쌈1990은 현재 전국에 20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연간 100억원 규모의 식자재를 바른보쌈1990 전 매장에 공급한다. 주요 품목은 보쌈, 족발, 소스 등이다.
임종욱 CJ프레시웨이 FC사업담당은 “외식 경기 침체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외식 사장님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물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솔루션들을 통해 바른보쌈1990과 동반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오뚜기, 대졸신입사원 채용 나서
오뚜기는 2024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및 외국인유학생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다.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내국인 채용직무는 B2C영업, B2B영업, 홍보영양, 글로벌영업, 글로벌SCM, 마케팅, 디자인, 생산기술, 품질관리, 환경안전, 생산설비, 품질보증, 고객상담, R&D, 경영전략, 디지털•보안, 재경, 구매, 총무, 홍보이며, 외국인유학생 채용 직무는 브랜드경험(BX), 마케팅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대학원)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빙그레, 반포 한강공원서 운동 페스티벌 개최
빙그레는 26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 예빛섬에서 단백질 전문브랜드인 더:단백과 함께하는 에너제틱 페스티벌 ‘렛츠 더:단백’ 시즌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하루에 3부(1부 9시~11시 / 2부 12시~15시 / 3부 16시~18시)로 나누어 운영한다. 각 타임마다 다이어트 유산소, 조각바디를 위한 스트레칭, 고강도 근력운동 등 운동 프로그램과 함께 중간 휴식시간 전후로 개최되는 챌린지 타임과 럭키드로우, 경품행사 등 이벤트도 마련된다. 2부에는 더:단백 모델 배우 김무열과 함께하는 챌린지&미니토크쇼가 예정되어 있다.
빙그레 ‘렛츠 더:단백’ 행사는 만 19세 이상 성인만 참여가 가능하며 인터파크에서만 선착순으로 예매를 진행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탁 트인 한강에서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더:단백에서 마련한 이번 행사가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맘스터치, 라오스 진출한다
맘스터치는 15일 서울 중구 맘스터치앤컴퍼니 본사에서 코라오 그룹과 라오스 외식사업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이번 MF 계약을 통해 2025년부터 수도인 비엔티안 내 주요 지역에 5개의 매장을 열고 2034년까지 50개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본, 몽골, 태국 등 기존 해외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이번에는 라오스 현지 굴지의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파트너사의 비즈니스 역량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아직까지 글로벌 퀵 서비스 레스토랑(QSR) 브랜드들의 미개척지인 라오스 시장을 맘스터치 브랜드로 선점하고 선두 브랜드로서의 대세감을 확보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맘스터치는 일본에 1개점, 몽골에 8개점, 태국에 6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BBQ, 배달앱 ‘땡겨요’ 할인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은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최대 9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땡겨요 앱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것이 골자다. 여기에 BBQ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제공하는 4000원 할인 쿠폰을 더하면 최대 9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는게 업체측 설명이다.
◇교촌치킨, ‘점보윙 꽈배기 세트’ 한정 판매
교촌에프앤비는 12월 1일까지 ‘점보윙 꽈배기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점보윙 꽈배기 세트’는 교촌의 대표 메뉴인 점보윙 시리즈 6종과 꽈배기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점보윙 꽈배기 세트’는 교촌의 인기 메뉴 맵단짠 점보윙 시리즈와 달콤한 꽈배기의 조합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파리크라상, 식생활 취약 아동 지원 행사 진행
파리바게뜨 운영사 파리크라상은 창립 38주년(10월 17일)을 앞두고 월드비전의 식생활 취약 아동 지원을 위한 임직원 대상 모금행사인 ‘기부 앤 테이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성한 대표이사를 비롯해 850명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취약 아동을 위한 간식 꾸러미인 ‘해피박스’ 850개를 직접 준비하고 월드비전측에 전달했다.
파리크라상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따뜻한 관심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