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X성수가 성수동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지난 24년10월7일부터 24년10월13일까지 글로벌 문화창조산업축제 2024 크리에이티브 X 성수가 성수동 전역에서 개최되며 열기를 북돋았다.
주최는 성동문화재단, 주관으로 성동구문화도시센터, 크리에이티브X성수 기획/실행위원회 등 수많은 기관과 전문가들이 축제를 위해 투입됐다. S팩토리 3층에서 열린 폐회식에 참석한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크리에이티브X성수에서 함께한 좋은분들이 없었으면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들었을 것입니다. 크리에이티브X성수를 통해 성수동이 세계적인 문화의 중심지로 거듭나길 바랍니다.”라고 전하며 2번째 열린 크리에이티브X성수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크리에이티브X성수는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 CT)를 활용하여 문화를 만들고 누리는 데 장벽이 없는 도시 성동구를 축제를 통해 역동적이고 포용성을 갖춘 문화 다양성의 도시 성수로 발전의 원동력을 만드는 축제이다. 크리에이티브X성수에서는 ‘역동적 포용성’을 바탕으로 문화, 기술, 기업이 가진 서브컬처의 혁신(새로움)을 포용한다.
문화경험의 미래를 선도하는 역동성을 지향하는 크리에이티브X성수는 첨단 문화기술을 통해 미래 창조산업을 이끄는 기업들이 펼치는 CT페어, 문화, 예술, 기술기업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투자 분야 강연 ‘투자성수’, 다양한 문화 컨퍼런스와 토크쇼, 갤러리와 함께하는 미술전시, 공예 프리마켓, 패션쇼, 브라스밴드 재즈와 서울숲 재즈페스티벌, 대중가수 버스킹 공연, 가상현실(VR) · 증강(AR)현실로 연무장길을 게임 테마파크로 만드는 플레이 성수 등 문화예술과 문화기술이 어우러진 글로벌 문화창조산업축제가 준비됐다.
도시에서 문화와 기술이 융합되어 다양한 분야가 소통하는 크리에이티브X성수는 앞으로 세계인들이 주목받는 축제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