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식품가 투데이] 삼양, ‘불닭’ 브랜드 전 세계 알린다 外

IT조선 조회수  

2024년 10월 11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삼양식품, ‘불닭’ 브랜드 전 세계에 알린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2개월 동안 중국 상하이, 영국 런던, UAE 두바이 등에서 현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 ‘스플래시 불닭(Splash Buldak)’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불닭볶음면’으로 대표되는 불닭 브랜드의 영역을 ‘맛’, ‘요리’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해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고객경험(CX)을 극대화하고자, 직접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찾아가 불닭소스 및 음식을 비롯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구성으로 캠페인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스플래시 불닭’을 가장 먼저 선보일 곳으로 세계 경제, 문화의 중심지인 뉴욕을 선정했다. 11일부터 4일간 ‘불닭 라이더’를 진행하며 동시에 타임스퀘어, 유니온스퀘어 등 메인 스트리트 5곳에서 불닭소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다. 17일부터 플랫아이언 빌딩 앞에 불닭존을 조성, 불닭소스를 페어링한 음식을 함께 포토존, 푸드트럭 등을 함께 운영하는 ‘소스 익스체인지’를 진행한다.

동일한 시기에 중국 상하이에서는 젠지 세대에게 인기 높은 현지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 러러차(lelecha)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25일부터 불닭 콘셉트로 꾸민 패밀리마트에서 캠페인을 운영한다. 이어 UAE 두바이, 영국 런던을 거쳐 다시 미국으로 돌아와 11월 7일부터 LA 파머스마켓에서 ‘소스 익스체인지’를 선보인다. 이외에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서는 현지 트렌드를 고려해 불닭 푸드트럭 중심의 ‘스쿨&몰 어택’ 이벤트를 준비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세계 각국의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스플래시 불닭’은 불닭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이자 라면을 넘어선 ‘맛’의 영역으로 넘어서는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스플래시 불닭’ 유튜브 영상 일부. / 삼양라운드스퀘어
‘스플래시 불닭’ 유튜브 영상 일부. / 삼양라운드스퀘어

◇농심, 봉지면 ‘신라면 툼바’ 출시

농심은 봉지면 ‘신라면 툼바’를 1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라면 툼바’는 지난 9월 23일 선보인 용기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봉지면으로 만든 제품이다. 농심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출시 3주만에 봉지면 출시를 결정한 이유는 용기면이 예상을 뛰어넘는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농심 관계자는 “현재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며 “현재 용기면 공급 확대를 준비하고 있으며 봉지면을 요청하는 소비자 의견이 이어져 봉지면 출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은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전국 유통점 및 이커머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신라면 툼바 봉지면. / 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 / 농심

◇오뚜기, ‘마라탕밥’ 출시

오뚜기는 컵밥 신제품 ‘마라탕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산초오일을 별첨으로 추가해 마라 특유의 맵고 얼얼한 맛을 한층 더 했다. 중식 특유의 얼얼하고 매콤한 맛의 비밀인 중화식품 이금기 두반장을 기본으로 건두부, 쇠고기, 표고버섯, 청경채, 목이버섯 등 건더기를 더해 전문점 수준의 마라탕의 맛을 구현해냈다는 설명이다.

마라탕밥. / 오뚜기
마라탕밥. / 오뚜기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누적 1억잔 판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16년 9월 선보인 ‘자몽 허니 블랙 티’가 출시 8년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스타벅스에서 1억 잔 이상 판매된 상시 판매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콜드 브루 등의 커피 음료 5종이었다. 커피 음료가 아닌 티 음료로는 자몽 허니 블랙 티가 이번에 처음으로 스타벅스 코리아 역사상 6번째 1억 잔을 돌파한 음료가 됐다.

스타벅스 코리아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스타벅스 티 음료의 핵심으로 오랜 기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음료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하며 또 다른 1억 잔 돌파 음료를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자몽 허니 블랙 티. / SCK컴퍼니
자몽 허니 블랙 티. / SCK컴퍼니

◇SPC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사이즈 구매시 블록팩 2개 증정”

SPC 배스킨라빈스는 인기 제품인 블록팩의 누적 판매량 5000만개 돌파를 기념해 ‘어썸 블록(Awesome Block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5일까지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패밀리 사이즈(2만6000원) 이상 구매객에게 블록팩 2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 / SPC 비알코리아
. / SPC 비알코리아

◇매일유업, 바이오 그릭요거트 누적 3천만개 판매

매일유업은 바이오 그릭요거트가 출시 후 누적판매량 3000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일 평균 2만5000여개, 1시간당 1000여개가 판매됐다는 설명이다.

매일유업은 이번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의 누적판매량 3000만개 돌파를 기념해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21일 월요일까지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80g 용량 세트 혹은 신제품 파우치형 그릭요거트(To go)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네이버 포인트 2000점 증정, 400g 용량 제품 3개 구매 시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허니&밤’ 4개를 증정한다. 또 베스트 리뷰 작성자와 포토리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30명을 선발해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및 브라보비버 틴 쿠키세트 등 경품도 추가로 증정한다. 

바이오 그릭요거트. / 매일유업
바이오 그릭요거트. / 매일유업

◇대상그룹, 성수동서 ‘양구 오감 빌리지’ 팝업 운영

대상그룹은 11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양구 오감 빌리지’ 팝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구 오감 빌리지’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상그룹이 전개하는 ‘지식존중(地食尊重)’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대상그룹의 ‘지식존중’은 기업 아이덴티티인 ‘존중’을 바탕으로 소멸위기 지(地)역의 식(食)재료와 식문화를 널리 알려 지역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기획된 지역 리포지셔닝 프로젝트다.

이번 팝업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흑백요리사’(이하 흑백요리사)에서 ‘반찬셰프’로 화제를 모은 송하슬람 셰프가 운영하는 성수동 ‘마마리마켓’에서 열린다. 1층부터 3층까지 새롭게 구성한 팝업 공간을 통해 낯선 지역인 강원도 양구의 다양한 매력을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는 “’존중’의 가치를 바탕으로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강원도 양구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팝업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그룹은 지난해 9월 ‘지식존중(地食尊重) 프로젝트’ 첫 번째 지역으로 전라북도 무주군을 선정하고 총 16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1기 크루를 선발해 무주군을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기획, 실행, 홍보 등 전방위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양구 오감 빌리지 팝업. / 대상
양구 오감 빌리지 팝업. / 대상

◇이디야커피, 지적장애인 바리스타 자립 지원 나서

이디야커피는 옹청박물관과 지적장애인 바리스타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옹청박물관 내 상생카페 ‘예치다’ 설립 후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진행됐다. 지난 10일 오픈한 상생카페 ‘예치다’는 지적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카페로 예술치유다도를 통해 지적장애인 바리스타의 자립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공간이다.

이디야커피는 상생카페 설립을 위해 커피머신을 비롯한 온수기, 제빙기, 냉장·냉동고 등 기기장비와 이디야 원두, 머그컵, 플라스틱 컵, 티백 등 원부자재를 후원했다. 또 지난 1주일간 지적장애인 바리스타가 제조하기 용이하도록 아메리카노를 포함한 티음료로 메뉴를 구성해 메뉴 제조 및 운영 교육을 지원했다.

지난 10일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옹청박물관에서 이청암 이디야커피 가맹사업본부장(오른쪽)과 이정수 옹청박물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이디야커피
지난 10일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옹청박물관에서 이청암 이디야커피 가맹사업본부장(오른쪽)과 이정수 옹청박물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이디야커피

◇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영상 공개

오비맥주는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제도 시행을 알리고 제도의 안착을 응원하는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영상을 11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제도 시행을 앞두고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장치의 실효성을 알리기 위해 ‘데려가지 못한 이유’ 영상을 제작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수년간의 음주운전 방지장치 시범사업 운영 노력을 바탕으로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제도가 성공적으로 안착해 책임음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꾸준히 힘쓸 것이다”며 “영상을 통해 음주운전은 목숨을 앗아갈 수 있는 위험한 범죄임을 인지하고 모두가 음주운전은 시도조차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가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제도 시행을 알리고 의무화 제도의 안착을 응원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 오비맥주
오비맥주가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제도 시행을 알리고 의무화 제도의 안착을 응원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 오비맥주

◇사조대림, ‘통영 굴간장·완도 전복간장’ 출시

사조대림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180일간 6단계 발효숙성 공법을 거쳐 완성한 ‘해선간장’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조대림이 선보인 신제품은 바다향을 담은 ‘해표 통영 굴간장’과 ‘해표 완도 전복간장’ 2종이다. 35년 전통의 장류 전문 브랜드 ‘옹가네’의 양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 특산물 고유의 맛과 매력을 살렸다는 설명이다.

해표 통영 굴간장은 지난해 12월 사조대림과 통영시가 체결한 ‘통영수산물 소비촉진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통영 특산물인 굴을 사용한 제품이다.

사조대림은 앞으로도 간장을 비롯한 장류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육성한다. 올해 8월 사조대림 간장 전체 판매량이 전년 대비 37% 상승한 만큼 시장 경쟁력은 충분하다는 판단이다. 이에 따라 이번 신제품을 비롯해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누릴 수 있는 특색 있는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신제품 해선간장 2종은 사조대림의 양조 기술을 바탕으로 지역 특산물의 맛과 매력을 한껏 살린 제품이다”고 말했다.

‘해표 통영 굴간장’, ‘해표 완도 전복간장’. / 사조대림
‘해표 통영 굴간장’, ‘해표 완도 전복간장’. / 사조대림

◇롯데웰푸드, 트와이스 손잡고 구구콘 홍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대표 콘 아이스크림인 ‘구구콘’과 걸그룹 ‘트와이스’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구구콘의 발음이 숫자 9와 유사한 점에서 착안해 트와이스의 ‘아홉(9)멤버의 데뷔 9주년을 구구(99)콘이 축하한다9’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트와이스는 10월 9일부터 20일까지 롯데월드몰 1층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홈그라운드(HOME 9ROUND)’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팝업스토어와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lottewellfood) 채널을 연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에게 선착순으로 구구콘을 증정하며, 룰렛 게임을 통해 트와이스 멤버 이름 스티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구콘X트와이스 팝업스토어. / 롯데웰푸드
구구콘X트와이스 팝업스토어. / 롯데웰푸드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서 ‘옥토버페스트’ 개최

제너시스BBQ 그룹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10월 31일까지 ‘옥토버페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일 16개 주 가운데 가장 면적이 넓은 남부 바이에른주의 주도인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서울 한복판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바이에른 스타일의 인테리어, 옥토버페스트 플래터, 독일 옥토버페스트 판매 1위 맥주인 파울라너 생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김태희 제너시스BBQ 그룹 글로벌브랜딩전략실 상무보는 “한국이 글로벌 문화 강국으로 떠오르고 BBQ 치킨이 독일을 포함해 57개국에서 사랑받는 K-푸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지금 서울에서 옥토버페스트의 정취를 선보이게 되어 뜻깊다”고 밝혔다.

유튜버 KoreanNosh가 여자친구와 함께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옥토버페스 행사에 참가했다. / 제너시스BBQ
유튜버 KoreanNosh가 여자친구와 함께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옥토버페스 행사에 참가했다. / 제너시스BBQ

◇bhc치킨, 비어존 매장 치킨 1년권 이벤트 진행

bhc 치킨은 11월 10일까지 전국 bhc 치킨 비어존 매장에서 ‘신유빈이 좋아하는 bhc 치킨이 1년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전국 1030여개 bhc 치킨 비어존 매장을 방문해 치킨을 주문한 후 인증샷을 촬영하고 테이블과 포스터에 부착된 QR 코드를 통해 사진을 업로드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bhc 치킨은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bhc 치킨 1년 이용권(1명, 52마리), ▲2등 6개월 이용권(3명, 각 26마리), ▲3등 1개월 이용권(10명, 각 4마리)을 제공한다.

. / 다이닝브랜즈그룹
. / 다이닝브랜즈그룹

◇하이트진로, ‘진로’ 라벨 디자인 바꿔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헤리티지를 더욱 명확하게 드러낼 수 있는 라벨 디자인으로 새 단장 한다고 1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시그니처(signature)인 스카이블루병과 라벨 전체 블루톤을 유지하면서 로고와 두꺼비 심벌을 강조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두꺼비 캐릭터의 위치를 위에서 아래로 변경해 시각적으로 더 돋보이게 하고, 진로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眞露’의 한자명과 로고를 확대해 시인성을 극대화했다. 제품의 주질과 도수,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리뉴얼 제품은 14일부터 일반 음식점, 주점 및 대형마트 등 유흥 채널과 가정 채널에서 찾아볼 수 있다.

진로는 2019년 출시 이후 5년간 누적판매 20억병(7월 기준)을 넘어섰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소주의 원조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 MZ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진로의 대세감을 유지, 강화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진로. / 하이트진로
진로. / 하이트진로

◇골든블루, 위스키 ‘얼리타임즈’ 국내 출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미국 증류주 기업 ‘사제락 컴퍼니(Sazerac Company)’와 독점 수입·유통 계약을 맺고 아메리칸 블렌디드 위스키 ‘얼리타임즈(Early Times)’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제락 컴퍼니’는 미 대륙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 1위 증류주 기업으로 1850년 창설됐다. 현재 미국, 캐나다 등지에 총 8개 증류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500여개 이상의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얼리타임즈’는 1860년 창업자 ‘존 헨리 잭 빔(John Henry Jack Beam)’이 빔(Beam) 가문으로부터 독립해 설립한 브랜드로 미국 내 금주법이 성행한 1920년부터 1933년까지 의료용 주류 처방 허가를 받고 판매할 수 있었던 6개의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로 유명하다. 이후 미국 전역으로 인기가 확대되면서 1953년에는 미국 위스키 판매량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박소영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대표는 “‘얼리타임즈’는 뛰어난 품질과 가성비로 미국을 넘어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고 있는 위스키다”며 “앞으로 ‘얼리타임즈’의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는 전방위적 영업,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세계 유명 주류의 현지화’라는 우리의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얼리타임즈. / 골든블루
얼리타임즈. / 골든블루

◇미국육류수출협회, ‘마블런 서울 2024’ 후원사 참여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지난 9일 여의도공원 일대에서 개최된 ‘마블런 서울 2024’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러너들을 대상으로 미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고단백의 간식을 제공했다고 11일 밝혔다.

박준일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지사장은 “앞으로도 고기와 운동이라는 건강한 연결고리를 기반으로 한 캠페인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미국산 육류의 건강한 가치를 알릴 것이다”고 말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공원 일대에서 개최된 ‘마블런 서울 2024’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 미국육류수출협회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공원 일대에서 개최된 ‘마블런 서울 2024’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 미국육류수출협회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IT조선
content@www.newsbell.co.kr

댓글0

300

댓글0

[뉴스] 랭킹 뉴스

  • 산업硏 “내년 韓 성장률 2.1%… 건설 부진 지속, 수출·소비·설비투자 회복세”
  • "다뜯어민주당 때문 피똥싼다"…가상자산 과세에 '뿔난 2030', 시위 확산
  • [서천군의회 소식]2024년 공무국외연수 기자간담회 개최
  • 글로벌 문화강국의 시대... K-콘텐츠·관광·체육 정책 성과와 미래 전략
  • 창조경제혁신센터 10주년... 지역 창업의 허브로 새 도약
  • 인천, 지역해양전담기구 설치 시급하다

[뉴스] 공감 뉴스

  • 인천, 지역해양전담기구 설치 시급하다
  • [천안시 소식]2024년 10대 뉴스 투표, 럼피스킨 차단 총력 등
  • KAI, 생산성경영시스템 국내 최초 최고 등급 ‘레벨 8 +’ 획득
  • 밀양시, 100년 책임질 신성장동력 발굴 박차…정책 아이디어 발굴
  • ‘日주최행사 불참’ 정부, 별도 사도광산 추도식 개최…“외교적 수치”
  • KAI, AI 솔루션 기업 ‘펀진’ 지분 투자… AI 핵심 기술 개발 가속화

당신을 위한 인기글

  • 100년 전통 토요타, 현대 정의선 회장에게 건넨 메시지
  • 이대호가 음료를 보고 놀란 이유
  • 포켓몬스터 레전드 대결
  • 제작진 실수가 아니라 고증인 것들
  • “트럼프, 미국서 제네시스 못 팔게 하나?” 현대차 불안감 커지는 이유
  • “역대급 인기 최단 10만대 돌파!” 하지만 팔수록 손해라는 이 차
  • “타스만 계약 취소각!” 왜 국내 출시 안하냐는 이 픽업 트럭
  • 총 자산만 ‘5천 억’ JYP 박진영.. 그런데 ‘이 국산차’ 타는 모습 들통!
//php echo do_shortcode('[yarpp]'); ?>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1
    이청하 파우치에서 꺼낸 10가지 뷰티템

    연예 

  • 2
    홍콩 여행 필수코스 디즈니랜드 입장권 티켓, 불꽃놀이 시간

    여행맛집 

  • 3
    전현무 “강아지는 사랑입니다♥”, 반려견은 배신 안해

    연예 

  • 4
    “혈압 189…” 스트레스 극심했던 김미경의 숨통 트여준 건 정말 뜻밖의 한마디였다

    연예 

  • 5
    [ET현장] 지코라는 재능의 10년 집약본 ‘JOIN THE PARADE’

    연예 

[뉴스] 인기 뉴스

  • 산업硏 “내년 韓 성장률 2.1%… 건설 부진 지속, 수출·소비·설비투자 회복세”
  • "다뜯어민주당 때문 피똥싼다"…가상자산 과세에 '뿔난 2030', 시위 확산
  • [서천군의회 소식]2024년 공무국외연수 기자간담회 개최
  • 글로벌 문화강국의 시대... K-콘텐츠·관광·체육 정책 성과와 미래 전략
  • 창조경제혁신센터 10주년... 지역 창업의 허브로 새 도약
  • 인천, 지역해양전담기구 설치 시급하다

지금 뜨는 뉴스

  • 1
    "1년 만에".... 최고 시청률 57% 기록한 여배우, 새 한국 드라마로 돌아온다

    연예&nbsp

  • 2
    “사람 미치게 한다…” 단 3분 선공개 영상으로 몰입감 폭발한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연예&nbsp

  • 3
    “쓰레기 영입에 3500억 펑펑”→신임감독에게는 ‘빈 깡통만’→결국 선수팔아 선수영입 ‘고육지책’…책임자들은 “헐값 영입”항변

    스포츠&nbsp

  • 4
    생후 한달도 안 된 큰딸 입양했던 신애라 : 가장 가슴 아팠던 순간은 목이 메인다

    연예&nbsp

  • 5
    이성자의 은하수

    연예&nbsp

[뉴스] 추천 뉴스

  • 인천, 지역해양전담기구 설치 시급하다
  • [천안시 소식]2024년 10대 뉴스 투표, 럼피스킨 차단 총력 등
  • KAI, 생산성경영시스템 국내 최초 최고 등급 ‘레벨 8 +’ 획득
  • 밀양시, 100년 책임질 신성장동력 발굴 박차…정책 아이디어 발굴
  • ‘日주최행사 불참’ 정부, 별도 사도광산 추도식 개최…“외교적 수치”
  • KAI, AI 솔루션 기업 ‘펀진’ 지분 투자… AI 핵심 기술 개발 가속화

당신을 위한 인기글

  • 100년 전통 토요타, 현대 정의선 회장에게 건넨 메시지
  • 이대호가 음료를 보고 놀란 이유
  • 포켓몬스터 레전드 대결
  • 제작진 실수가 아니라 고증인 것들
  • “트럼프, 미국서 제네시스 못 팔게 하나?” 현대차 불안감 커지는 이유
  • “역대급 인기 최단 10만대 돌파!” 하지만 팔수록 손해라는 이 차
  • “타스만 계약 취소각!” 왜 국내 출시 안하냐는 이 픽업 트럭
  • 총 자산만 ‘5천 억’ JYP 박진영.. 그런데 ‘이 국산차’ 타는 모습 들통!

추천 뉴스

  • 1
    이청하 파우치에서 꺼낸 10가지 뷰티템

    연예 

  • 2
    홍콩 여행 필수코스 디즈니랜드 입장권 티켓, 불꽃놀이 시간

    여행맛집 

  • 3
    전현무 “강아지는 사랑입니다♥”, 반려견은 배신 안해

    연예 

  • 4
    “혈압 189…” 스트레스 극심했던 김미경의 숨통 트여준 건 정말 뜻밖의 한마디였다

    연예 

  • 5
    [ET현장] 지코라는 재능의 10년 집약본 ‘JOIN THE PARADE’

    연예 

지금 뜨는 뉴스

  • 1
    "1년 만에".... 최고 시청률 57% 기록한 여배우, 새 한국 드라마로 돌아온다

    연예 

  • 2
    “사람 미치게 한다…” 단 3분 선공개 영상으로 몰입감 폭발한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연예 

  • 3
    “쓰레기 영입에 3500억 펑펑”→신임감독에게는 ‘빈 깡통만’→결국 선수팔아 선수영입 ‘고육지책’…책임자들은 “헐값 영입”항변

    스포츠 

  • 4
    생후 한달도 안 된 큰딸 입양했던 신애라 : 가장 가슴 아팠던 순간은 목이 메인다

    연예 

  • 5
    이성자의 은하수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