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년9월25일부터 27일까지 블록체인 스타트업 겜퍼에서 ’톡켓‘을 통해서 홍익대 와우디제이페스티벌 및 대동제 티켓 예매 오픈 안내 및 ‘커뮤니티 전용 인증 센터’ 를 오픈했다.
톡켓(Talket)은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티켓 멤버십 서비스이다. 기존의 인터넷에서 발행되고 있는 여러 가지 티켓 멤버십들을 블록체인상에서 발행하고 교환과 양도를 자유롭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티켓 예매, 교환, 양도가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뤄져 사용자의 자유도가 높은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겜퍼는 NFT의 발행과 교환, 커뮤니티 운영까지 가능한 앱 ‘톡켓(Talket)’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톡켓’은 발행 절차를 간소화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여 누구나 쉽게 NFT를 발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진입장벽을 낮춰 NFT 시장을 전문가의 영역에서 모든 유저들로 확대시키기 위한 전략이다. 이더리움에 비해 빠른 처리속도와 낮은 수수료가 장점인 폴리곤을 우선 지원하고 있으며, NFT를 주고받을 때도 지갑주소를 따로 입력하지 않고 원하는 상대방을 선택해 보내기 버튼만 누르면 전송할 수 있다.
‘톡켓’의 가장 큰 특징은 채팅방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것이다. NFT 보유 유저들은 내부 플랫폼에서 커뮤니티 형성이 가능하며, 자신이 보유한 NFT를 업로드 하면 참여자들이 모두 볼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이는 NFT와 관계없이 채팅방이 무작위적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홍익대 축제는 100% 톡켓으로 티켓을 예매하고 입장했다. 힙합, 디제잉을 하는 와우디제이페스티벌과 대동제는 톡켓 내에서 홍익대 학생 인증을 통해 티켓을 구매했다.
지코, 로꼬, 에이핑크 등 유명 연예인들을 축제에 초대해 많은 사람들이 몰릴것으로 예상됐다. 이에 대해서 톡켓을 통해 티켓의 수량을 조절해 원활한 축제가 운영됐다는 호평을 받았다. 겜퍼의 이준섭 대표는 홍익대 축제부터 대학교를 포함한 동아리 커뮤니티 인증센터도 톡켓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