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이마트, 10월 ‘가격파격’ 행사… 한돈 990원 시금치 67% 할인 판매
이마트는 10월 ‘가격파격’ 행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가격파격’ 선언은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필수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겠다는 이마트의 ‘가격 투자형 프로젝트’다.
10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한달간 이어지는 10월 가격파격 선언의 테마는 ‘가을철 밥상 물가 안정’이다. 10월 가격파격 핵심 상품으로 ‘시금치’, ‘바나나’, ‘국내산 돈 앞다리’, ‘미국산 살치살’, ‘오리온 초코파이’ 등 5가지를 선정했다.
이마트는 10월 한달간 시금치 한팩(200g)을 정상가 대비 67% 저렴한 2980원에 판매한다. 이는 지난해 평균 소매 가격보다도 21%쯤 저렴한 가격이라는 설명이다.
이마트 연중 과일 판매량 1위인 ‘바나나’는 한 송이에 1980원으로, 정상가 대비 3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국내산 돈앞다리(100g)’는 정상가에서 37% 할인된 990원에 선보인다. 미국산 냉장육 중 선호도가 높은 구이용 ‘살치살(100g)’은 정상가 대비 38% 할인된 4280원에 판매한다.
‘오리온 초코파이 24입’은 정상가 대비 31% 저렴한 598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10월은 지출이 많은 명절 직후인 만큼 알뜰 쇼핑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해 더욱 파격적인 행사 라인업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전자랜드, 대구 죽전점·군산 수송점 새 단장
전자랜드는 대구광역시 달서구의 ‘파워센터 죽전점’과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의 ‘파워센터 수송점’을 새로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전자랜드 수송점에는 ‘뷰티 특화존’을 구성해 괄사 마사지기, 가정용 제모기, 구강 세정기 등 최근 젊은 세대에 주목받는 뷰티∙건강 가전을 집중적으로 판매한다.
죽전점과 수송점 내에 타건샵 ‘세모키’도 선보인다. 세모키는 ‘세상의 모든 키보드’라는 뜻으로, 최근 급증한 키보드 마니아층을 위해 전자랜드가 지난 6월 신규 론칭한 타건 체험 샵이다.
전자랜드는 두 지점의 리뉴얼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시행한다. 죽전점에서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청소기 등 행사 모델을 패키지로 구매하면 최대 200만원의 캐시백과 사은품으로 음식물처리기 혹은 스마트 모니터를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수송점에선 10월 2일부터 6일까지 선착순으로 에어프라이어, 믹서기, 전기 그릴 등 소형 가전을 100원에 판매하는 초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이번 죽전점, 수송점 새 단장의 목표는 젊은 소비자들이 편하고 부담 없이 매장에 들어와 최근 화젯거리인 상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전자랜드는 기존 주력 판매하는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트렌디한 매장을 많이 기획할 것이다”고 말했다.
◇GS25, 고피자 운영 매장 수 1000호점 돌파
GS리테일은 GS25가 올해 전략적 먹거리로 육성하는 고피자의 운영 매장 수가 이달초 1000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고피자와 협력해 진행한 ‘GS25 X GOPIZZA’ 프로젝트의 단기적인 성과로 당초 목표했던 하반기 달성 시점보다 두 달 앞당겨 이룬 성과라는 설명이다.
GS25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먹거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1인 피자 브랜드인 고피자와 협력해왔다. 고피자의 전개와 함께 판매 성과도 눈에 띈다. 현재까지 점포 당 하루 평균 4.1개의 피자가 판매되고 있으며 누적 판매 수량은 40만개를 넘었다. 전체 판매의 30%가 배달과 픽업 서비스에서 이뤄지고 있다.
GS25는 올해 하반기까지 고피자 운영 매장을 1500호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인규 GS25 점포개선파트 매니저는 “앞으로도 고피자 전개와 함께 상품 확장, O4O 연계 강화 등 고피자 고도화를 추진하며 신성장 카테고리로 육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스타일링 서비스’ 선봬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클럽 회원을 위한 ‘아이코스 스타일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회사가 지난해 4월 선보인 무료 각인 서비스를 확장해 새롭게 선보이는 커스터마이징 옵션이다. 여의도 IFC 직영 매장에서 별도 비용 없이 만나볼 수 있다.
아이코스 클럽 회원은 아이코스를 상징하는 로고와 심볼 및 다채로운 그래픽을 선택해 추가 비용 없이 개인의 취향에 맞는 아이코스 일루마를 연출할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아이코스 스타일링 서비스는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트렌디함을 주도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했다”며 “이색적인 디자인으로 호평받고 있는 아이코스 일루마 한정판 시리즈 및 앞서 선보인 각인 서비스와 아이코스 스타일링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아이코스 일루마를 직접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T&G, 세계면세박람회서 주력 담배 제품 홍보
KT&G는 프랑스 칸에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박람회 ‘2024 TFWA World’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TFWA World’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가 면세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박람회다. KT&G는 글로벌 리딩 담배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면세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TFWA World’에 참가해오고 있다.
KT&G는 박람회 부스에서 ‘에쎄(ESSE)’, ‘레종(RAISON)’, ‘보헴(BOHEM)’ 등 국내외 주력 면세 브랜드의 제품들을 선보였다. 글로벌 초슬림 담배 ‘에쎄(ESSE)’를 중심으로 KT&G만의 혁신 기술과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는 설명이다. 부스 곳곳에는 디지털 스크린과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KT&G의 해외 진출 현황과 사업 성과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신규 파트너사를 확보하기 위해 미팅룸을 상시 운영하고 각종 네트워킹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권민석 KT&G 해외사업본부장은 “세계 최대 규모 면세박람회인 ‘TFWA World’에 참가해 다양한 해외 파트너사들과 새로운 사업 기회를 논의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신시장 개척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으로 미래비전인 ‘글로벌 톱 티어’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한돈 반값 할인 행사 진행
홈플러스는 3일부터 6일까지 ‘맛깔나는 황금연휴 4일간 특가’ 행사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육류는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한돈 일품포크 전품목’은 마트에서 8대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하고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국거리, 불고기’를 40% 할인한다. ‘당당 두마리옛날통닭’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4000원 할인해 9990원에 판매한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징검다리 연휴 동안 고객들이 마음 편히 장을 볼 수 있도록 물가안정에 총력을 다했다”고 설명했다.
◇컬리, 가을 음식 할인전 열어
컬리는 ‘가을 음식 대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가정간편식과 햅쌀, 햇과일, 베이커리 등 가을에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기획전은 10일까지 진행된다.
◇아성다이소, 다이소몰서 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 진행
아성다이소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을 통해 ‘보통의 가족’ 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는 9월 23일부터 10월 3일까지 다이소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응모 후 10월 3일 하루 동안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10월 7일 다이소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이지듀 ‘멜라 비 토닝 기미 앰플 쿠션’ 출시
대웅제약은 자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Easydew) 신제품으로 ‘멜라 비 토닝 기미 앰플 쿠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지듀의 기미 앰플 쿠션은 이지듀의 베스트셀러인 일명 ‘기미 앰플’로 불리는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의 주요 성분을 그대로 담아 기미를 커버하면서 동시에 개선을 돕는 멀티 액션 쿠션이다. 피부에 밀착해 우수한 커버 효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DW-EGF’(고활성 상피세포 성장인자), 글루타치온, 미백 기능의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 등을 함유해, 기미 면적, 수, 흔적 등 12가지 기미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에버랜드, SM엔터 손잡고 ‘라이즈’ 콘텐츠 체험 공간 열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가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준비한 ‘에버 라이즈(EVER RIIZE)’를 10월 3일 오픈한다.
에버 라이즈는 데뷔 1주년을 맞은 K팝 아이돌 그룹 라이즈와 에버랜드의 협업 프로젝트다. 라이즈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체험 공간과 콘텐츠를 에버랜드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에버랜드 앱에서 좋아하는 멤버를 선택해 스페셜 패스를 예약하면 라이즈 포토카드와 캐릭터 타투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포토카드 뒷면 QR코드를 통해 접속 가능한 모바일 미션을 통해 파크 곳곳에 펼쳐진 라이즈 테마 공간을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다.
◇레고랜드, 가족 겨냥 ‘브릭 오어 비트’ 프로그램 선봬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가을 시즌을 맞아 가족 모두를 위해 기획된 특별한 육아탈출 프로젝트 ‘브릭 오어 비트’(BRICK or BEAT)를 10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저녁에는 인기 아티스트가 펼치는 라이브 콘서트와 DJ 파티, 불꽃놀이까지 어린이부터 부모까지 다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 레고랜드 파이러츠 플라자 파티 특별 무대에서 운영된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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