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2일 부패취약 분야 업무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쇼’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기관장과 실무자들이 부패취약 원인과 개선 방향을 논의하는 한편, 조직 내 문화와 관련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며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크쇼 참석 직원들은 구청장과 청렴에 대한 가치관을 공유하고, 업무를 보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솔직한 생각을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가장 중요한 덕목이자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한 필수 요소”라며 “직원 의견을 바탕으로 구민과 소통해 더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수성라이온스클럽, 독거 어르신 위한 특별 봉사활동 진행
대구수성라이온스클럽(회장 김현우)은 지난 12일 웨딩 오월의 신부에 수성구 지역 독거 어르신 100명을 초청해 장수사진 촬영과 식사 대접을 포함한 특별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행사는 독거 어르신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 따뜻한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사진사가 장수 사진을 촬영했으며 어르신들의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을 사진에 담기 위해 이·미용 및 메이크업 서비스도 지원했다.
수성구,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대상 안전보건교육 실시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1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4년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행복더하기, 희망플러스, 지역공동체 일자리 등 재정지원 일자리 참여자들이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보건공단 대구광역본부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안전의 중요성과 일하는 방법, 안전사고 사례, 대처법 등을 함께 살펴봤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법을 숙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수성구도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