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박설민 기자
◇ LG전자,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기업 ‘리코’와 전략적 협업
LG전자는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기업 ‘리코(Ricoh)’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글로벌 B2B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리코와 ‘기업 내 디지털전환(DX)을 위한 서비스 발굴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리코의 타카시로 이리사(Takashiro Irisa) 디지털서비스사업 총괄부문장, LG전자 백기문 ID사업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B2B사업 확대를 위한 공동 영업과 신규 사업 기회 발굴 등 기업용 토털 솔루션 공급 협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리코는 세계 1위 디지털 복합기 제조사다. 기업용 IT 제품 생산, 워크플로(Work Flow) 자동화 솔루션, IT 서비스 및 컨설팅, 화상 회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전 세계 200여 개 국가를 대상으로 B2B 사업을 하고 있다.
리코의 타카시로 이리사 디지털서비스사업 총괄부문장은 “이번 글로벌 전략 파트너십 체결로 LG전자의 차세대 디스플레이와 리코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에게 발전된 업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은 “글로벌 B2B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전자, 냄새 줄이고 온도 조절 기능 높인 ‘AI김치냉장고’ 출시
삼성전자는 19일 맞춤 보관 기능을 강화한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식 출시일은 20일이다.
2024년형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는 인공지능(AI) 기반의 ‘AI 정온’ 기술을 새롭게 적용했다. 이는 AI가 사용자의 냉장고 이용 패턴을 분석한 다음, 자주 사용하지 않을 때 제상(성에 제거)을 수행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냉장고 안의 온도 상승 폭을 최소화해준다. 또한 ‘메탈 쿨링’과 ‘맞춤 숙성실’도 탑재했다.
사용자들의 가장 큰 고민인 김치 냄새 퍼짐을 줄여주는 ‘냄새 케어 김치통’을 새롭게 선보였다. 냄새 케어 김치통은 김치가 숙성되면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가스 밸브와 가스 흡수 필터를 통해 통 외부로 김치 냄새가 새어나가는 것을 최소화해 준다.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적용한 가스 밸브 장착 김치통은 이산화탄소 농도가 기준치를 넘을 때만 일시적으로 가스 밸브가 열려 가스 흡수 필터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도록 설계됐다. 이 밖에 ‘오토 오픈 도어’, ‘젠틀 라이팅(Gentle Lighting)’ 등 편의 기능도 추가됐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는 가족 구성원마다 각기 다른 취향과 입맛에 따라 다양한 식재료를 맞춤 보관할 수 있는 다목적 냉장고로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개개인의 취향과 생활 패턴까지 고려한 편리한 맞춤 기능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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