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수는 상큼한 맛과 다양한 건강 효능으로 인해 한국에서 인기 있는 건강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비타민 C, 항산화제 및 기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레몬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며 소화를 돕는 능력으로 오랫동안 알려져 왔습니다. 레몬의 비타민 C는 건강한 피부와 조직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항산화제는 세포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활성산소를 퇴치합니다.
레몬수의 인기와 그 효과
또한 레몬의 구연산은 소화를 돕고 더부룩함이나 소화불량과 같은 일반적인 여름 소화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레몬수를 마시면 소화효소의 생성이 촉진되어 음식의 분해를 촉진하고 영양분의 흡수를 향상시킵니다.
레몬수는 단순한 건강 음료가 아닙니다. 레몬 반 개의 즙을 따뜻한 물이나 찬 물 한 컵에 짜서 하루 중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활력을 주는 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레몬수는 몸에 수분을 공급하고, 소화를 돕고, 부드러운 해독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의 영양
강력한 항산화제인 레몬은 비타민 C 함량이 높아 강력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이는 신체가 다양한 병원체에 자주 노출되는 여름철에 특히 유익할 수 있습니다. 레몬 한 개는 비타민C 일일 권장 섭취량의 절반 이상을 제공하여 감기나 독감과 같은 환절기에 흔히 발생하는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에는 칼륨과 같은 전해질도 함유되어 있어 적절한 수분 수준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칼륨은 체액 균형, 근육 기능 및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직은 차가운 음식이 필요해! 비건 레몬 포셋
「재료」
식물성 크림 120ml, 설탕 100g, 순두부 230g, 레몬즙 ½개 분량, 그릇으로 쓸 레몬 여러 개
「만드는 법」
1. 냄비에 설탕, 크림, 레몬즙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약한 불에서 가열한다. 불을 끄고 식힌다.
2. 식히는 동안 순두부를 거즈로 감싸 무거운 물건으로 눌러 수분을 뺀다.
3. 순두부와 함께 식힌 레몬 혼합물을 고속 블렌더에 넣고 걸쭉하고 크림 질감이 날 때까지 간다.
4. 레몬 혼합물을 레몬에 똑같이 나누고 작업대 위에 두드려 기포를 제거한다.
5. 최소 4-6시간 또는 가급적 하룻밤 동안 냉장고에 넣어 둔다.
6. 완성품을 숟가락과 함께 낸다.
레몬수 외에도 레몬을 주요 성분으로 사용하는 몇 가지 맛있는 요리법이 있습니다. 인기 있는 요리 중 하나는 레몬 허니 티입니다. 레몬을 얇게 썰어서 꿀과 함께 병에 담그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룻밤 정도 숙성한 후에 먹을 수 있습니다. 추운 날이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완벽한 진정 음료를 위해 따뜻한 물에 이 레몬청 한 숟가락을 넣어보세요.
구입요령 및 보관방법
말랑말랑하고 향이 좋으며 표면이 광택이 있고 무게가 있는 것이 좋다. 보관은 종이나 키친타월에 싸서 비닐이나 지퍼백에 담아 서늘한 곳(7~10도)이나 냉장고에 보관한다. 레몬의 비타민 C는 파괴되기 쉽고 향기도 없어지기 쉬우므로 조리 직전에 즙을 짜도록 한다 레몬은 껍질에 영양분이 풍부한 과실이기 때문에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서 먹는 것이 좋다.
하우스메이트. 과일을 만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