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신라모노그램 다낭 셰프 초청 미식 프로모션
서울신라호텔은 신라모노그램 다낭의 베트남 셰프를 초청해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에서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베트남 전통 음식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은 더 파크뷰를 찾는 고객들에게 현지의 맛을 제공하고자 오는 24∼26일 베트남 미식 여행 프로모션 ‘더 파크뷰에서 경험하는 베트남 미식 여행’를 진행한다. 이번 베트남 전통음식 프로모션은 신라모노그램 다낭 뷔페 레스토랑 ‘다이닝M’을 방문한 한국인 고객들의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에서도 베트남 음식을 맛보면 좋겠다”는 의견이 반영된 것이다.
서울신라호텔은 베트남 미식 프로모션을 위해 신라모노그램 다낭의 전반적인 조리 운영을 책임지는 부총주방장 등 현지 셰프 2인을 초청해 △하노이식 정통 쌀국수 △씨푸드 그린망고 샐러드 △고이 꾸온(월남쌈 요리) △크리스피 포크 벨리 등 샐러드 3종과 라이브 메뉴 2종 등 베트남 대표 메뉴 11종을 선보인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베트남 대표 메뉴 11종은 신라모노그램 다낭 셰프들이 현지 유명 요리 장인에게 전수 받은 조리법으로 만든 메뉴”라며 “신라모노그램 다낭의 현지 음식은 동남아 음식의 강한 향은 최소화하면서 전통의 맛을 담아낸 퓨전 메뉴로 투숙객과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베트남 미식 여행 프로모션을 개최하며면서 더 파크뷰 이용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라모노그램 다낭 2박 3일 숙박권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케이크 교환권 △스파클링 와인 교환권 등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 소노인터 리조트, 추석맞이 한정 식음 및 민속체험·야외포차 운영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추석 연휴를 맞아 리조트에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추석 한정 식음 및 민속체험, 야외 포장마차 등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비발디파크에서는 오는 15∼17일 소노펠리체 산마르코 광장에서 ‘한가위 보름장터’를 연다. 푸드존은 모듬전·치킨·맥주·음료를 판매하고 홍천양조협회와 협업해 지역 전통주 시음 및 판매를 진행한다. 마켓존에서는 핸드메이드 플리마켓이 열려 각종 장신구와 주방용품, 3D 프린팅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소노펫 비발디파크에서는 오는 14∼17일 반려동물이 참여하는 명랑운동회 ‘달려라 댕댕이’를 비롯해 현장 특별 강습이 제공되는 미니 어질리티(반려견 장애물 달리기 등) 행사가 진행된다. 추석 한정 펫 식음메뉴인 ‘멍 식혜’, ‘멍 디저트’ 등도 마련된다.
쏠비치에서도 추석 맞이 야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4∼17일 쏠비치 양양은 ‘야외 바비큐’를 연다. 같은 기간 쏠비치 삼척은 ‘추석 한정 야외포차’를 열어 추석 한정 메뉴를 제공하고, 플리마켓을 별도로 운영한다. 쏠비치 진도는 오는 20일 강강술래 공연인 ‘가을바람 술래소리’를 선보인다.
또한 소노캄 거제에서는 오는 14∼17일 추석 특선 디너 뷔페를 선보이고, 18일에는 야간에 지세포항에서 여는 한가위 불꽃축제를 객실에서 관람할 수 있다. 소노벨 변산은 추석 당일 조식 뷔페에 깻잎전·오색 꼬지전 등 명절 메뉴를 내놓는다. 소노휴 양평은 오는 15∼16일 민속 용품 만들기 체험 행사를 비롯해 버스킹 공연과 플리마켓을 개최한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남녀노소 누구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추석맞이 ‘명절 투 고’ 메뉴 선봬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추석을 맞아 명절 음식 준비의 번거로움을 덜어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및 차례 상차림 및 성묘 길을 준비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서비스 ‘명절 투 고’를 오는 14일까지 선보인다.
‘명절 투 고’는 명절 문화의 간소화와 간편 가정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총괄 셰프가 선보이는 명절 음식 세트다. 명절 투 고 세트는 ‘상차림’과 ‘프리미엄 상차림’ 2종으로 선보이며, 모든 메뉴가 친환경 용기에 개별 포장돼 제공된다.
기본 상차림 세트는 △모듬전(육원전·꼬치전·동태전·녹두전·깻잎전·두부전) △소갈비찜 △부세 굴비 구이 3미 △불고기 △궁중 해물 잡채 △삼색 나물 △홍시 티라미수 등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상차림 메뉴는 △한우 채끝 육전을 포함한 모듬전 △한우 소꼬리찜 △영광 굴비 구이 3미 △한우 불고기 △궁중 해물 잡채 △삼색 나물 △홍시 티라미수 등으로 마련했다.
또한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라팔레트 파리의 시그니처 메뉴 △우대갈비 △전복장 2종을 추가 메뉴로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련했고, 백화수복 청주 1병이 함께 제공된다.
예약 기간은 오는 14일까지며, 최소 2일 전 전화나 네이버 예약, 라팔레트 파리에 방문해 주문이 가능하다. 명절 투 고 세트 수령 기간은 오는 14∼18일이다. 수령 가능 시간은 오전 8시∼오후 8시다. 서울 및 경기 지역에 한해서는 개별 퀵 서비스를 통한 수령도 가능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