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영웅 기자 = 지난 3일 공정거래위원회 소관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은 부설기관으로 공정연합TV 개국과 종합인터넷신문 공정투데이 창간식을 개최했다.
이날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 정해춘 회장의 개회사로 진행된 개국식에는 전 KBS 사회부장(부산총국장)을 연임한 편집인 심의표 상임고문과 김흥수 방송본부장(전 KBS 앵커), 이순임(전 MBC 예능국장)을 방송편성위원장으로 내정했으며, 언론인 등이 대거 참여해 방송 보도 및 취재 활동 업무를 개시하게 된다.
심의표 상임고문은 인사말을 통해 “공정연합TV와 공정투데이는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의 주된 사업목적인 자유시장 경제를 중시한 자율공정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선도적 언론의 역할에 노력할 것”이라며 “공정이란 화두는 국가 질서이며, 정의로운 사회는 우리 모두가 스스로 준엄 정신으로 앞장설 때 자유민주주의 시장질서가 바로 서게 되어 국가 경제는 물론이고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정연합TV와 공정투데이는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국민의 알 권리와 국민 권익을 위해 진실하고 공정한 언론의 역할을 다하여 국민과 함께 공정하고 정의로운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뉴 미디어 시대의 터닝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덧붙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