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널리코리아가 지속 가능한 K-뷰티 브랜드 ‘널리’를 8월 15일 런칭한 후, 호찌민에서 열린 ‘베트남 메가어스 엑스포 2024(MEGA US EXPO 2024)’에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널리는 제주 보검선인장을 주 원료로 한 진정수분세럼과 크림 2종을 선보였으며, 라이브커머스 대상 제품으로도 선정돼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를 통해 온라인 시장을 공략했다.
K-뷰티에 대한 반응은 베트남에서도 뜨거웠으며, 많은 바이어들의 관심 속에 호찌민 2군 타오디엔에 위치한 킴스클리닉과 베트남 현지 바이어와 2건의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
메가어스 엑스포(MEGA US EXPO)는 2022년부터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주도로 시작한 행사이다. 현재는 전국 6개 창업지원단과 26개 창업지원 기관, 166개 국내 창업기업, 3000명 이상의 현지 바이어 및 투자자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성장했다. 이 박람회는 창업기업의 제품을 알리고 해외 수출 기회를 마련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행사에서는 전북대를 비롯한 강원대, 경상국립대, 부산대, 성균관대, 호서대 등 6개 대학이 권역 내 수출 희망 기업을 모집하여 총 48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 중 경상국립대가 선정한 창업기업인 널리코리아, 루미테크, 승탁에프앤비가 현지 바이어 및 투자자들에게 자사 제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
브랜드 ‘널리’는 “지속 가능한 일상, 우리 모두가 꿈꾸는 하루”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지구 온난화와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원료부터 부자재까지 신중하게 선택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동물실험에 반대하며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아 이탈리아 V-label 비건 인증을 받았다.
(주)널리코리아의 대표는 “우리의 목표는 모두가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며, 한국의 다양한 지역에서 자라는 재료들을 활용한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베트남에서는 아직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지 않지만, K-뷰티의 인기 흐름을 타고 베트남 시장에서 친환경 제품을 알리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