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30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롯데마트, 안반데기 햇배추 4천원대 판매
롯데마트는 시세 대비 반값 수준인 안반데기 햇배추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연일 이어지던 폭염으로 인한 가뭄 영향으로 배추의 품질 저하가 발생하고 있다. 출하 시점에 찾아온 고온 영향으로 인해 배추 산지에 무름병이 발생하는 등 출하량이 감소함에 따라 8월 29일 기준 배추 시세가 전년 대비 최대 70% 가량 상승해 현재 1통 당 7500원대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다.
롯데마트는 8월 29일부터 9월 4일까지 강원 고랭지 지역 안반데기에서 첫 출하한 햇배추를 시세 대비 반값 수준인 4000원대에 판매한다.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하는 농할 행사 20% 할인을 제공해 고랭지 배추는 4792원, 알배기 배추는 4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홍윤희 롯데마트∙슈퍼 채소팀 상품기획자는 “최근 고온에도 안정적인 품질을 유지하고있는 고랭지 안반데기 배추를 시세 대비 반값수준으로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기후에 따른 작황 이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채소 물가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내국인 겨냥 온라인 할인전 진행
롯데면세점은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내국인을 겨냥해 온라인 쇼핑 페스타 ‘면세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9월 말일까지 1달 동안 진행한다.
‘면세일’에서 롯데면세점 온라인 채널에 입점한 400여개 브랜드, 총 1만여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에스티로더와 SK-II, 톰포드 뷰티, 조 말론 런던 등 프리미엄 화장품‧향수 브랜드를 비롯해 닷사이와 오쏘몰 그리고 최근 내국인 고객에게 마사지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풀리오 등이 있다. 행사 기간 카카오페이머니로 200달러 이상 구매객 중 1명을 추첨해 정가 700만원 상당의 ‘프레드(FRED)’ 목걸이도 경품으로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황금연휴를 맞이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내국인 고객을 위해 대규모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텐가, 9월부터 쿠팡 입점
글로벌 성인용품 브랜드 텐가는 9월부터 쿠팡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입점 제품은 ▲텐가 일회용컵 3 PACK 세트 ▲에그 기획세트 ▲스피너&포켓 텐가 기획 세트 등 총 7개 세트 상품이다.
텐가는 공식 사이트에서 신규 회원만이 구매 가능한 비기너 세트를 오는 9월 2일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가격 대비 30%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텐가는 도쿄 하라주쿠의 도큐 플라자 하라주쿠 하라카도에 오픈한 자사 최대 규모 플래그십 스토어 ‘텐가 랜드(TENGA LAND)’를 통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텐가랜드 캠페인 화면과 한국인임을 알 수 있는 여권을 제시하면 제품을 증정한다.
◇아미, 트와이스 지효 앞세워 가을겨울 시즌 캠페인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가 트와이스 지효와 함께 2024년 가을겨울 시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골드 버튼 포인트로 여성스러움을 더한 테일러드 재킷, 드레이프 디테일이 가미된 탑, 멋스러운 라지핏이 돋보이는 투 플리츠 팬츠, 파리 파리 백(Paris Paris Bag) 등을 선보인다.
남호성 삼성물산 해외상품4팀장은 “매혹적이면서도 우아한 파리지엔 감성을 강조하기 위해 하우스 프렌즈인 트와이스 지효와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T1 협업 ‘립 슬리핑 마스크’ 선봬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 브랜드가 글로벌 e스포츠 구단 SK Telecom CS T1(이하 ‘T1’)과 협업한 ‘립 슬리핑 마스크’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협업 제품은 올리브영, 네이버, 무신사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구매객에게는 포토카드/스티커 팩/마그넷 등 상품도 제공된다.
◇아모레퍼시픽 ‘한율’, 아기공룡 둘리 협업 한정판 선봬
아모레퍼시픽은 한율 브랜드를 통해 ‘아기공룡 둘리’ 협업 한정판 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율은 아기공룡 둘리와의 이색적 만남을 통해 ‘초능력 쓴 것 같은 건강한 피부’라는 콘셉트로, 각 캐릭터가 한율의 대표 자연소재들의 원산지인 강화도, 여주, 평창 등으로 ‘지구별 대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선보인다. 브랜드의 대표 자연소재인 어린쑥, 달빛유자, 빨간쌀 등과 캐릭터들을 특유의 따뜻한 그림체로 표현했으며 캐릭터가 돋보이는 패키지 디자인과 증정품으로 소장 가치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한정판 컬렉션은 8월 30일부터 전국 올리브영 매장을 시작으로 아모레몰, 한율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 ‘소상공인 행복상회’ 개최
이랜드리테일은 추석을 앞두고 9월 10일까지 소상공인진흥공단과 함께 ‘2024 9월 동행축제’에 참여해 전국 주요 6개 지점에서 ‘소상공인 행복상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소상공인 행복상회’는 전국 6개 지점(NC해운대점, NC송파점, NC대전유성점, 뉴코아아울렛 평촌점, 뉴코아아울렛 인천논현점, 동아백화점 쇼핑점)에서 진행된다.
NC송파점은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중소 업체 · 소상공인이 제작한 ▲의류 ▲도자기 제품 ▲주얼리 ▲생화 ▲뜨개 용품 ▲비건 세제 등 지역의 제품들을 판매한다. 행복상회 제품의 구매 영수증 제출 시 ▲에어볼 이벤트 참여 및 경품 증정 ▲사은품 증정 ▲상품권 증정 등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2024 9월 동행축제 참여로 지역 소상공인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레고랜드 호텔, 맘맘 손잡고 프로모션 진행
레고랜드 호텔은 키즈 플랫폼 ‘맘맘’과 손잡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은 9월 4일까지 디지털 팝업스토어 ‘쇼케이스’를 통해 진행된다.
레고랜드 호텔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호텔 상품을 중심으로 레고랜드 호텔 1박 패키지와, 호텔 숙박과 파크 이용권이 함께 포함된 패키지를 맘맘의 디지털 팝업 스토어 ‘쇼케이스’ 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