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29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오리온, 10년 이상 가격 안 올린 제품군 할인 판매
오리온은 ‘10년 이상 뚝심 있게 지켜온 가격’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 속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10년 넘게 가격을 올리지 않은 22개 브랜드 중 고래밥, 초코송이, 오징어땅콩, 마이구미, 촉촉한초코칩 등 주요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주 주요 할인점을 시작으로 9월에 슈퍼마켓, 일부 온라인 판매처에서 순차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물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뚜기, 밥에 비벼 먹는 ‘파우치 참치’ 신제품 출시
오뚜기는 밥에 비벼 먹는 ‘파우치 참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옛날참기름참치 ▲골드마요참치 ▲매콤마라참치 등 3종이다. 참치 원육 함량은 평균 43.58%로, 기존 오뚜기 ‘간단한끼 파우치참치’ 2종(26.67%) 대비 72%(g당 환산 시) 증량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집밥 수요 증가로 간단히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덮밥류 취식이 늘어남에 따라 다른 반찬이나 소스 없이 밥에 비벼 먹을 수 있는 ‘파우치 참치’ 3종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24년산’ 8천병 한정수량 판매
하이트진로는 오크통 숙성 원액 100%로 완성한 ‘일품진로 24년산’과 ‘일품진로24년산 캐스크 스트렝스’를 9월 3일에 한정수량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회사는 ‘일품진로 18년산’을 시작으로 7년째 한정판을 출시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일품진로 24년산’은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층 원액만을 선별해 오크통에서24년 이상 숙성해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
일품진로 24년산은 8000병, 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렝스는 1000병만 한정 판매된다. 5성급 호텔, 고급 레스토랑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매년 생산량 조절을 통해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며 슈퍼프리미엄 소주의명맥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며 “대한민국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일반 소주부터 프리미엄 소주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관장, ‘활기력 맥스’ 출시
KGC인삼공사는 신제품 ‘활기력 맥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활기력 맥스’는 홍삼농축액에 아르기닌을 더한 앰플형 건강 드링크로 마시는 순간 활력을 느낄 수 있다. 아르기닌의 흡수를 도와 주는 시트룰린(수박과피추출물)을 함께 배합해 아르기닌 효과를 높이도록 구성했다게 인삼공사측 설명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활기력 맥스’ 제품을 통해 편리하고 빠르게 활력을 충전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요거트 신제품 선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무설탕·무당류 디저트 ‘제로(ZERO)’가 요거트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로 플레인 요거트는 설탕 및 당류가 0g인 제품이다. 파스퇴르 1급 A원유를 사용해 신선하고 진한 풍미를 제공한다는게 업체측 설명이다. 용량은 한 통에 400g이다. 요거트 한 통(400g)에는 14g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으며 유산균수는 400억 CFU(보장균수)를 보장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트렌트 조사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무설탕 디저트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SPC 파리바게뜨, 가을 신상빵 3종 선봬
SPC 파리바게뜨는 ‘파바 신상빵’ 3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3종은 가을을 맞아 새로운 매력의 빵을 선보이고자 출시한 메뉴로, 제품별 독특한 맛, 식감, 풍미를 살려 각기 다른 개성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대상 혜성프로비젼, 몽골리안 스타일 열풍 건조 ‘바삭 통 육포’ 출시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은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몽골리안 스타일로 열풍 건조해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신제품 ‘바삭 통 육포’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육포에서 사용하는 홍두깨살 대신 지방층이 섞여 있는 설깃살을 사용해 지방의 감칠맛을 자연스럽게 살려 진한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게 업체측 설명이다.
최광현 혜성프로비젼 대표는 “앞으로도 육류 전문 브랜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발휘해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BBQ,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 ‘추석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BBQ 추석 선물세트는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와 매달구(매콤달콤 구운 닭날개) 등 스테디 셀러 상품들을 비롯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삼계탕, 닭곰탕과 같은 탕류 등으로 구성됐다. ▲로얄 세트 ▲골드 세트 ▲프리미엄 세트 등 3종으로 출시했다.
예약 주문은 BBQ몰 앱 또는 웹에서 ‘추석 선물세트’ 탭을 통해 9월 10일까지 가능하며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13일까지 배송된다.
◇허닭프렌즈, 저당 순살닭다리 출시
허닭프렌즈는 저당 열풍에 힘입어 치킨 프렌차이즈 네네치킨과 협업해 ‘저당 순살닭다리’ 3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소스의 맛은 유지한 채 당류 1g대 신제품을 개발했다. ‘함박스테이크맛’, ‘숯불양념치킨맛’, ‘매콤커리맛’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권오준 허닭프렌즈 대표는 “최근 단백질 시장에서 칼로리부터 당 함량까지 다방면으로 신경 쓰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점에 주목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고 설명했다.
◇굽네, AI활용 영상 1천만뷰 넘어
지앤푸드는 인공지능(AI)으로 만든 음원을 활용해 제작한 ‘여름엔 굽네 고마오’ 콘텐츠가 45일만에 조회수 1000만뷰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Z세대가 선호하는 ‘짧은 길이의 영상’에 따라부르기 쉬운 ‘명쾌한 음원’ 등을 반영한 것이 인기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이번 ‘여름엔 굽네 고마오’ 콘텐츠는 Z세대가 콘텐츠에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적극적으로 공유하면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을 이루게 된 긍정적인 사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쿠캣, 매콤우족찜 한달간 2만개 판매
쿠캣은 신제품 ‘원팩쿠캣 매콤우족찜’이 출시 한달여 만에 판매량 2만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원팩쿠캣 우족찜은 쿠캣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추후 GS슈퍼마켓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가격은 1팩(650g)에 1만3900원이다.
쿠캣 관계자는 “고객 반응을 토대로 또다른 우족찜 간편식 신제품을 개발해 9월중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샘표 티아시아, ‘에스닉 플레이트 세트’ 선봬
샘표는 티아시아(T·Asia) 브랜드를 통해 ‘티아시아 에스닉 플레이트 세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29일부터 새미네마켓에서 1000개 한정 판매한다. 에스닉 플레이트 2개와 티아시아 커리 6종, 월남쌈 등으로 구성되며 사전예약가 기준 2만8900원이다.
◇레드불, ‘T1 히어로 캔’ 스페셜 에디션 론칭
동서음료는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이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팀 T1을 위한 ‘레드불 T1 히어로 캔’ 스페셜 에디션을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레드불 T1 히어로 캔’에는 T1 소속 선수단(‘제우스’ 최우제 선수, ‘오너’ 문현준 선수, ‘페이커’ 이상혁 선수,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 ‘케리아’ 류민석 선수) 전원의 개인 프로필 사진과 싸인, 그리고 2023년 롤드컵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모습이 담겼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