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23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SPC삼립, 4배 커진 ‘대보름달’ 선봬
SPC삼립은 ‘보름달’이 가을 시즌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추석을 맞이해 기존 보름달 빵보다 4배 커진(중량 기준) 대형 사이즈의 ‘대보름달’을 선보인다. 패키지 후면에는 DIY 케이크 만들기 등 아이디어를 그래픽으로 담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SPC삼립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3일부터 9월 1일까지 ‘달나라 가는 방법 공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립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을 통해 ‘나만의 달나라를 가는 방법’을 남겨준 참여자 중 77명을 추첨해 ‘보름이 캐릭터 폭죽 카드’와 ‘보름달 신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위트 있는 아이디어는 2025년 보름달 신년 띠부씰로 제작할 계획이다.
◇사조대림, 해표김 프리미엄 전장 출시
사조대림은 남해안의 원초를 사용한 밀도 높은 고급 김 ‘해표김 프리미엄 전장’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표김 프리미엄 전장은 고급 원초를 두 번 구워 은은한 단맛, 더 깊은 바다향과 풍미를 살렸다는 설명이다. 한 장 그대로 사용하거나 필요에 따라 잘라 쓰기 좋은 넉넉한 사이즈의 전장김 10매를 담았다. 시중의 일반적인 전장김이 10장에 20g~22g 수준의 무게인 데 비해 이번 신제품은 무게 28g으로 훨씬 밀도가 높고 도톰하다. 김밥부터 초밥, 마끼 같은 요리에 모두 적합하다.
사조대림은 원초 수급부터 생산, 유통까지 품질 관리 시스템 하에 제품을 생산한다. 해표 김은 1986년 3월 사조해표(현 사조대림)의 전신인 동방유량에서 첫 선을 보이며 역사를 시작했다. 40년간 고수해 온 전통 방식과 노하우를 지키며 고유의 맛과 품질을 엄격하게 유지해 믿을 수 있다는데 업체측 주장이다.
◇오뚜기, ‘크런치 치킨너겟’ 출시
오뚜기는 어린이 뼈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인 칼슘과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크런치 치킨너겟’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런치 치킨너겟은 칼슘과 100g당 단백질 13g을 함유(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4%)한 고단백 너겟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아이는 물론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칼슘과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치킨너겟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빙그레, 당 함량 줄인 ‘요플레 라이트 바나나’ 출시
빙그레는 당 함량을 줄인 신제품 ‘요플레 라이트 바나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요플레 라이트 바나나’는 80g 한 컵 용량 기준 당 함량 총 5.5g으로, 떠먹는 발효유 주요 제품 평균 대비 당 함량을 50% 줄인 제품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당을 낮춰 더욱 가볍게 즐기는 요플레 라이트는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한 간식은 물론, 맛있게 할 수 있는 식단 관리를 찾고 있는 2040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오비맥주, 알루미늄 병 ‘카스 알루 보틀’ 출시
오비맥주는 알루미늄 병 ‘카스 알루 보틀’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힙한 감성을 추구하는 Z세대 취향에 맞춰 내놓은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 패키지라는 설명이다.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알루미늄 병제품 출시는 카스가 처음이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알루미늄 병은 소재 특성상 급속 냉각이 가능해 맥주를 빠른 시간 내에 차갑게 해준다. 카스 알루 보틀은 손쉽게 돌려서 딸 수 있는 ‘스크루 캡(Screw Cap)’이 장착됐다.
오비맥주는 473ml 용량 카스 알루 보틀을 8월부터 페스티벌, 트렌디 포차 등에서 우선 선보인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가 힙한 감성의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차별화된 디자인의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해지는 소비자 트렌드를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 혁신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샴페인 떼땅져 빈티지 국내 출시
하이트진로는 샴페인 떼땅져(Taittinger)의 ‘아티스트 컬렉션’ 13가지 빈티지를 국내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떼땅져’는 프랑스 샴페인 지역에서 가장 넓은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는 와이너리이며 고품질 샴페인으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떼땅져 아티스트 컬렉션’은 21세기의 위대한 아티스트의 작품 중 떼땅져가 추구하는 철학과맞는 작품을 선정, 병 전체에 프린팅해 제작한다. 1983년에 1978년 빈티지로 첫 출시 후 현재까지 총 13번만 출시했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예술전시의 VIP라운지인 만큼 방문객들의 ‘아티스트 컬렉션’에 대한 관심도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까지 3년째 VIP라운지에서떼땅져를 선보임으로써 브랜드와 예술과의 관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고 밝혔다.
◇매일유업 ‘메디웰’, 가수 손태진 홍보대사 선정
매일유업은 환자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추석 선물세트 출시와 함께 가수 손태진을 홍보대사로 선정해 함께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다.
손태진은 2023년 MBN ‘불타는 트롯맨’ 방송 프로그램의 제1대 우승자다. 2017년 JTBC ‘팬덤싱어’에서도 ‘포르테 디 콰트로’ 그룹 멤버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회사는 메디웰 영상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6일까지 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는 참여자들에게는 메디웰 체험제품 3종과 손태진 싸인지, 포토카드 및 리유저블컵 등으로 구성된 ‘메디웰 X 손태진 스페셜 패키지’를 제공한다. 영상 시청은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매일아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일유업 메디웰 관계자는 “손태진씨가 지닌 신뢰감, 다재다능함 및 자기관리에 철저한 프로의 이미지가 균형 잡힌 영양설계로 건강 관리를 제안하는 메디웰의 가치와 잘 연계되어 중장년층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