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이미정 기자 ◇ 하나은행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손님 니즈에 맞춘 최적의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는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은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이 협업해 탄생한 종합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로, 금융투자, 세무, 부동산, 법률, 기업금융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양사의 패밀리오피스 전담 직원 60여 명이 배치됐다.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을 통해 투자자산 배분, 세무·법률 상담 등 전통 자산관리 영역뿐 아니라 △해외투자 및 해외이주 △기업 인수합병(M&A) 자문 △기업공개(IPO) 컨설팅 △신탁을 활용한 상속·증여 설계 등 전문 분야에서 한 차원 더 고급화된 체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기업 CEO 대상 세미나 개최, 자녀 진로 및 교육 상담, 사회공헌 자문, 문화·예술 행사 개최 등 손님의 비재무적 니즈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 신한은행, ‘신한 생물다양성 꿈나무 프렌즈’ 교육 실시
신한은행은 ‘신한 생물다양성 꿈나무 프렌즈’ 사업을 시작하고 지난 19일 ‘빛나라 소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첫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 생물다양성 꿈나무 프렌즈’ 사업은 환경에 대한 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생물다양성’에 대한 개념과 가치를 알리고 이를 지키기 위한 실천 방법을 찾아 친환경적으로 생각·행동하게끔 유도하는 ESG실천 교육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유엔환경계획(UNEP)의 공식파트너 기관 에코나우와 함께 전국 50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약 1,300명을 대상으로 이 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 대상 모집에는 총 167개 지역아동센터가 신청했으며 저소득·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아동센터들을 중심으로 총 50개 기관을 선정했다.
1회차 교육은 지난 19일 ‘빛나라 소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생물다양성의 개념 및 가치를 주제로 △나무에도 가격이 있다면? △멸종위기종을 구하라 △생물다양성을 지키는 나 등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학생 주도형 학습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환경(E)과 사회(S)를 연계해 보다 실질적이고 실천적인 교육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신한은행은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멸종위기 동물 구출 보드게임’, ‘워크북’ 등 다양한 교구재를 기부하고 직원들이 자원봉사활동으로 폐플라스틱 재활용을 통해 제작한 ‘별까루 고래인형’도 선물로 전달했다.
한편 신한은행과 에코나우는 ‘생물다양성 실천 프렌즈’ 공모전을 9월 말까지 진행한다. 해당 공모전은 ‘우리동네에서 볼 수 있는 야생생물과 이를 보전할 수 있는 실천방안’을 주제로 그림·포스터·릴스·숏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우리은행, WON뱅킹에 ‘e스포츠관’ 오픈
우리은행은 19일부터 e스포츠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즐길 수 있도록 WON뱅킹에 ‘e스포츠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관’은 가장 인기있는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와 VCT Pacific(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퍼시픽) 관련 이벤트를 열고 경품을 제공한다.
‘e스포츠관’은 에서 팬들은 LCK와 VCT Pacific 경기 관련 이벤트에 손쉽게 참여해 승부를 예측하고, 결과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팬들은 단순한 경기 관람을 넘어 몰입하고 즐기는 e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e스포츠관’은 에서 VCT Pacific의 팬페이지를 제공해 많은 팬들이 해당 리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LCK SUMMER 플레이오프 및 파이널 티켓도 「e스포츠관」을 통해 예매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도 증대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는 미래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20~30대가 주 시청 층인 LCK와 10~20대가 주 시청 층인 VCT Pacific에 대한 후원 및 관련 서비스로 고객들은 새로운 재미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우리은행 측은 설명했다.
◇ KB리브모바일, SOOP ‘3대 e스포츠리그’ 후원 협약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서비스 KB리브모바일이 올해 개최되는 SOOP의 3대 e스포츠리그(SSL, LOL멸망전, SLL)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SOOP의 3대 e스포츠리그의 후원사로 나선 KB리브모바일은 온라인으로 e스포츠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데이터 추가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 할 예정이다.
앞서 예선전이 진행된 ‘KB리브모바일 2024 SSL AUTUMN’ 리그는 8월 26일 24강 본선을 앞두고 있다. 이어 ‘KB리브모바일 2024 LOL 멸망전 SEASON1’, ‘KB리브모바일 2024 SLL WINTER(가칭)’가 9월과 12월에 각각 개막을 기다리고 있다.
KB리브모바일은 결승전 티켓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게이밍 모니터, 헤드셋, 키보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e스포츠를 응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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