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19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CU,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110만개 판매돼
BGF리테일은 CU를 통해 선보인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과 이웃집 통통이 두바이식 초코쿠키가 각각 110만여개, 45만개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CU에 따르면 두바이 초콜릿의 뜨거운 인기에 그를 대표하는 피스타치오 맛 상품들의 매출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지난달 CU에서 판매 중인 피스타치오 맛 상품들의 매출은 전월 대비 39.6%, 전년 대비로는 81.3배(8300%) 신장했다.
CU는 차별화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에도 피스타치오 맛 빵을 추가하고 피스타치오 스낵 2종도 함께 선보인다.
김준휘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는 “올해 두바이 초콜릿이 히트를 치며 이와 관련된 피스타치오에 대한 소비자 호평이 이어지면서 관련 상품들의 라인업을 발빠르게 늘려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GS25, 신유빈 선수 협업 상품 선봬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와 함께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상품 출시는 신유빈 선수가 경기 중 주먹밥과 바나나, 에너지 젤을 먹는 모습이 중계 카메라에 포착되면서 시작됐다. GS25가 첫 번째로 선보이는 협업 상품은 8월 21일 출시되는 주먹밥 2종과 컵델리(소용량 반찬) 2종이다. 신유빈 선수가 경기 중 어머니가 만든 주먹밥을 먹고 힘을 냈다는 점과 애칭인 ‘삐약이’에 착안하여 주먹밥과 간편하게 먹기 좋은 반숙란, 상큼한 카프레제를 담은 컵델리 상품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GS25는 이번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신유빈 선수의 먹방하면 떠오르는 바나나, 구운란 등 다양한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영진 GS리테일 상품전략팀장은 “신유빈 선수가 전하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GS25가 고객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이번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스타일런’ 참가 접수 개시
롯데백화점은 러닝 축제 ‘스타일런’ 참가 접수를 8월 21일 시작한다고 전했다. 스타일런은 2017년 시작해 작년까지 총 2만5000명의 시민들이 참가한 롯데백화점의 대표 행사다. 올해는 ‘패션’을 콘셉트로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웨(K-way)’와 협업했다. 참가자 전원에게 까웨와 협업해 디자인한 티셔츠, 스포츠 짐색, 양말로 구성된 러닝 키트(KIT)를 제공한다.
사전 접수는 8월 21일 10시 부터 8월 27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된다. 사전 접수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이 지급되며, 참가비는 코스와 상관없이 5만원으로 동일하다.
◇SSG닷컴, 건강식품 전문관 명칭 변경
SSG닷컴은 건강식품 전문관 ‘바이오퍼블릭’ 명칭을 ‘SSG.COM 건강식품’으로 변경했다고 19일 밝혔다.
SSG닷컴은 버티컬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이 전문관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명칭을 바꾸고 있다. 올해 명품 전문관과 뷰티 전문관을 ‘SSG.COM 명품(Luxury)’과 ‘SSG.COM 뷰티(Beauty)’로 새롭게 단장했다.
SSG닷컴은 25일까지 건강식품관 새단장을 기념해 연령대별 맞춤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정관장 선물세트, 에버콜라겐 구미,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 당뇨식, 듀오락 요거맘 등 건강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건강식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을 매일 1장씩 발급하며, 행사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 시 10% 청구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마트몰 명절 선물세트에 포함된 건강식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의 최대 12%를 즉시 할인 받거나 SSG상품권으로 수령할 수 있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SSG.COM 건강식품관은 이마트 자체브랜드(PB) 상품부터 해외직구 상품까지 우수한 품질의 건강식품을 총망라한 전문관이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 일본 ‘레몬·콜라사와’ 판매
이마트24는 하이볼 매출이 급증하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편의점업계 단독으로 ‘레몬사와 원액 500ml’와 ‘콜라사와 350ml’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콘야노나마 레몬사와 원액 500ml(1만2900원)’는 생레몬 과즙으로 만든 일본 레몬사와 원액이다. 500ml의 레몬사와 한 팩은 10잔 이상의 하이볼을 만들 수 있는 용량이란 설명이다. ‘콜라사와(3300원)’는 콜라의 상쾌함, 크림의 달콤함, 사와의 깔끔한 맛이 어우러진 하이볼이다.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고도(GODO)’ 브랜드의 사와로, 350ml용량이며, 알코올 도수는 3도다.
김경선 이마트24 주류팀 상품기획자는 “편의점에 사와 상품을 도입해, 하이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11번가, 추석 선물 기획전 진행
11번가는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열고 추석 선물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고 전했다. ‘오늘의 특가’ 코너를 마련해 매일 8개의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19일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2kg(2~3송이) 선물세트’를 3만원대에 선보인다. 21일 ‘맥심 모카골드/카누 선물세트’를 2만원대에, 24일 ‘지도표 성경김 들기름김 종합 선물세트’를 1만원대에 판매한다.
‘LG생활건강 선물세트’ 26종은 30% 할인가에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5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사조해표 선물세트’ 14종은 20% 할인에 구매왕 1명에게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 리뷰왕 3명에게 캔참치, 참기름 등으로 구성된 ‘사조해표 안심특선 22호’를 증정한다. ‘CJ제일제당 스팸 선물세트’ 10종과 ‘청정원 행복 11호’ 등도 정상가 대비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컬리, 뷰티 상품 최대 83% 할인 판매
컬리는 뷰티컬리페스타를 열고 최대 83%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타에서는 유튜브 ‘채정안TV’와 브랜드 캠페인을 공동 진행하고 경품도 선물할 예정이다.
29일까지 열리는 이번 페스타에는 총 600여개 브랜드의 30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18개 베스트 브랜드가 24시간 한정 혜택을 전하는 ‘릴레이 브랜드 데이’와 800여개 특가 상품이 총출동하는 ‘페스타딜’이 준비됐다는 설명이다.
나호욱 컬리 브랜드마케팅 그룹장은 “코어뷰티 케어에 대한 좋은 팁과 다양한 인기 상품을 최고의 혜택으로 구입하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당근, 새 캐릭터 선봬
당근은 ‘당근 아파트먼트’라는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새 캐릭터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당근 아파트먼트’는 당근 캐릭터들이 살아가는 가상의 공간으로 아파트라는 생활 커뮤니티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일상과 캐릭터간 이야기들을 함께 풀어간다. 주거공간을 중심으로 지역 상권, 공공시설, 자연환경 등 건강한 생활 터전을 이루는 요소들과 살기 좋은 동네를 위해 힘쓰는 다양한 이웃들을 조명하면서 당근이 지향하는 가치를 담아낸다는 설명이다.
기존 당근의 마스코트인 ‘당근이’와 함께할 새로운 이웃은 ‘단추’와 ‘앙리’다. 단추를 꼭 잠근 단정한 차림의 단추는 작고 소심하지만 부지런하고 매너있는 강아지다. 기분에 따라 모양이 바뀌는 수염을 가진 앙리는 예술을 사랑하는 낭만있는 고양이라는 설정이다.
홍차민 당근 브랜딩 팀장은 “당근 공식 마스코트 당근이와 단추, 앙리는 앞으로 이웃 주민들 간의 활발한 소통과 친근한 정서적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서비스 안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새로운 캐릭터들의 히스토리와 세계관을 다양한 콘텐츠로 재미있게 풀어내며 의미와 감동을 더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카페24, 동국제약 온라인몰 구축 지원
카페24는 동국제약의 고객관리 마케팅(CRM) 기능을 강화한 헬스케어 공식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스토어 ‘DK SHOP’ 구축을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DK SHOP’은 ▲센텔리안24 ▲마이핏 ▲마데카21 ▲센시안 ▲덴트릭스/원플렉스 등 동국제약의 주요 헬스케어·뷰티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스토어다. 동국제약은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고객 친화적 기능을 구현하고, 스토어 구축 비용과 시간을 절감했다는 설명이다. 카페24는 DK SHOP이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멤버십’ 기능을 세분화해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활용하면 기업 스토어 구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대형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KT&G 대전2공장,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받아
KT&G는 자사 대전2공장이 글로벌 안전인증 전문기업 ‘UL 솔루션스(UL Solutions)’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지표다. 인증기관인 UL사의 평가 규격에 따라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재활용 수준이 평가 및 검증되며, 재활용 비율에 따라 인증 여부와 등급이 결정된다.
대전2공장은 국내외에서 사용되는 향캡슐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폐기물은 재활용 방안이 최우선으로 검토되고 있다. 이외에도 폐기물의 매립·소각 처리를 최소화하고 재활용율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는게 KT&G측 주장이다.
오치범 KT&G 제조부문장은 “KT&G는 글로벌 수준의 환경경영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후변화 영향 저감과 순환경제 전환 가속화에 힘써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환경책임 활동을 성실하게 이행하여 지속가능한 미래사회 구현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서포터즈 3기 모집
아모레퍼시픽은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16일부터 25일까지 서포터즈 3기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레디 서포터즈’는 뷰티와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SNS 활용에 능숙한 20대 남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비레디 서포터즈’ 3기로 선발되면 오는 9월말부터 2025년 1월말까지 4개월간 활동하며, 매월 제공되는 비레디 제품으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유니레버, ‘바세린’ 한정판 2종 국내 선봬
생활용품 브랜드 유니레버는 보습 케어 브랜드 ‘바세린 (Vaseline)’이 브랜드 간판 제품인 ‘립테라피 미니’의 한정판 제품을 국내 선보인다고 밝혔다. 글로벌 론칭 시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퀸비(Queen Bee)’와 영국에서 최초 론칭해 인기를 끌었던 프리미엄 샴페인 콘셉트의 ‘핑크 버블리(Pink Bubbly)’ 2종이다.
양선아 유니레버코리아 마케팅팀 과장은 “바세린은 그동안 건강한 이미지와 검증받은 스테디셀러들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는 브랜드가 더 젊어지고 새로워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