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롯데리조트 미라클 위크 프로모션 전개 및 롯데리조트 김해 예약 오픈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0일부터 일주일간 롯데리조트 객실과 골프장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요금으로 예약할 수 있는 프로모션 ‘미라클 위크’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리조트 미라클 위크는 연중 단 1번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롯데리조트 부여 △롯데리조트 속초 △제주 아트빌라스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4개 리조트 객실을 최대 80% 할인된 요금에 제공한다. 또한 수영장 이용 특전 및 골프장(롯데스카이힐 부여CC, 제주CC) 그린피 최대 50% 할인 혜택도 포함한다.
이번 미라클 위크에서는 오는 10월 8일 신규 개관을 앞둔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의 예약도 처음으로 진행한다. 룸온리 상품 기준 10만8,000원에 선착순 108실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체 리조트 객실 중 100실 선착순으로 니치퍼퓸 브랜드 바이레도의 어메니티를 증정하며 지점별로 별도의 특전이 추가로 준비된다.
제주 아트빌라스는 골프 특화룸의 이용이 가능한 골프 여행 패키지 ‘홀인원’을 함께 선보인다. 홀인원 패키지는 침실 4개를 갖춘 승효상 빌라(115평형)를 이용한다. 건축가로는 최초로 2002년 국립현대미술관이 주관하는 올해의 작가에 선정된 승효상 건축가가 설계한 빌라 내부를 골프 특화 객실로 꾸몄다. 골프 퍼팅 매트가 설치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다.
골프 시설 외에도 이동형 TV 스탠바이미, 바디프렌드와 세라젬의 최신 안마기기, 의류관리기와 슈케어 기기 등 각종 편의시설이 빌라 내에 설치돼 투숙객이 온전히 휴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패키지 이용 고객들에게는 공항과 아트빌라스, 스카이힐 CC 제주 간의 차량 서비스를 제공한다.
◇ 조선호텔앤리조트, ISO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국제 표준화기구(ISO)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지난달 24일 한국표준협회의 심사를 거쳐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호텔 및 김치 사업장의 ISO 45001을 취득했다.
ISO 45001은 국제 표준화기구에서 2018년 제정한 산업 안전 및 보건 관리 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측 및 예방하고 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번 인증을 위해 국제 표준화 기구인 ISO에서 요구하는 조직 내 안전 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준에 맞춰 운영시스템을 구축해왔다.
또한 별도의 안전관리팀을 운영해 호텔 및 김치 사업장 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안전관리팀은 근로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정기적인 안전 점검과 위생 관리, 위험 요소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비상 상황에 대비한 대응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한다.
아울러 정기적인 위험성 평가를 실시함으로써 사업장 내 잠재 위험요소에 의한 사고를 예방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비상대응 훈련과 다양한 안전 보건 캠페인을 기획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주희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는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앞으로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킴으로써 임직원들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메이필드호텔 서울, 외국인 관광객 대상 한복 체험 패키지 구성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한복 체험이 가능한 ‘K-컬쳐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메이필드호텔의 K-컬쳐 패키지는 궁중 및 양반가 여성의 복식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의 실크 소재 한복을 제공한다. 호텔 측은 패키지에 포함된 한복에 대해 경복궁과 같은 고궁 일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반적인 의상과는 차별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메이필드호텔에는 경복궁 복원에 참여한 인간문화재 이일구 대목수가 전통 방식으로 재현한 봉래헌, 초례청, 낙원 등 전통 한옥이 자리 잡고 있다. 아울러 이국적인 풍경의 벨타워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벨타워 가든이 존재해 동서양의 매력을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호텔이라는 평가가 이어진다.
이 외에도 조경 전문 기업인 정림 조경을 전신으로 탄생한 메이필드호텔은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약 10만㎡(약 3만평)의 드넓은 부지에는 130여 종의 수목과 70여 종의 꽃, 3㎞ 산책로가 어우러져 있어 수목원을 연상케 한다.
K-컬쳐 패키지는 올해 연말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객실 1박과 한복 체험, 성인 2인 조식 뷔페, 수영장·체련장 무료 이용, 사우나 이용 40% 할인, 파3 골프 10% 할인으로 구성됐다. 메이필드호텔의 K-컬쳐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