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16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빙그레, 탁구 신유빈 선수 바나나맛우유 모델 선정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 모델로 탁구 신유빈 선수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신유빈 선수는 이번 파리 올림픽에 혼합복식, 단식, 단체전에 출전해 전 종목에서 4강 진출에 성공했으며 혼합복식과 단체전 종목에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빙그레는 신유빈 선수가 보여줬던 ‘바나나 먹방’이 국내 바나나 소재 대표 제품인 바나나맛우유와 좋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PC 파리바게뜨, 배우 김성철 티라미수 제품 모델 선정
SPC 파리바게뜨는 티라미수 제품 모델로 배우 김성철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SNS를 뜨겁게 달군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로 화제를 모은 배우 김성철과의 협업으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SPC 관계자는 “파리바게뜨의 스테디셀러인 티라미수를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하고자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성철과의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배우 김성철과 함께 친근하고 재미있는 챌린지를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다”고 전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빵빵이의 일상’ 협업 아이스크림 선봬
SPC 배스킨라빈스는 유튜브 구독자 230만명을 보유한 채널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해 개발한 플레이버 2종을 전국 매장에서 확대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캐릭터 협업 아이스크림 ‘메롱~빵빵이의 필살기’와 ‘옥지의 피치 못할 사정’은 지난 7월 ‘빵빵이의 생일 파티’ 행사와 함께 배스킨라빈스 바이 워크샵(이하 워크샵)에서 처음 선보인 상품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빵빵이의 일상 채널과 협업을 통해 재미와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 것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농심, ‘옻칠 식기로 즐기는 라면’ 행사 성료
농심은 지난 15일 잠실 국가유산체험센터에서 농심이 후원하고 케이티풀이 주관한 케잇데이 ‘옻칠 식기로 즐기는 라면’ 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케잇데이(K-it day)는 한국(K)의 아름다움을 잇(it)는다는 의미의 체험형 전통문화 팝업행사다. 농심은 지난 2월 국립무형유산원, 와이비에스에듀 사회적협동조합과 체결한 ‘함께하는 K-무형유산’ 프로그램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케잇데이를 후원해오고 있다. 농심 케잇데이는 올해 4월부터 국가무형유산 소목장, 화혜장, 선자장, 채상장, 매듭장, 하회별신굿탈놀이를 주제로 총 6회 진행됐다.
올해 7번째로 진행된 이번 농심 케잇데이는 국가무형유산 칠장 안소라 이수자가 직접 만든 옻칠 면기와 젓가락으로 농심 라면을 시식하고, 나전칠기로 대표되는 한국 칠기 문화의 가치를 참가자들에게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농심 관계자는 “육개장사발면이 한국의 전통사발 모양을 적용한 만큼, 라면과 같은 간편식과 국가유산은 긴밀한 연관성이 있다”며 “앞으로 진행될 케잇데이도 참가자들이 다양한 무형유산 전통문화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가꿔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노후화 소상공인 카페 시설 보수 지원
스타벅스 코리아는 16일부터 26일까지 노후화된 소상공인 카페의 시설 보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상생카페’에 참여할 소상공인 점주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생카페 모집은 스타벅스가 지난 2022년 3월 커피업계 최초로 소상공인 카페 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체결한 ‘카페업 상생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상생카페 프로그램은 노후화된 소상공인 카페 시설 중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스타벅스 매장의 인테리어 및 시설 보수를 담당하는 협력업체가 전문성을 발휘해 간판, 출입문, 차양막, 페인트(혹은 도배), 목공, 바닥 등에 대한 보수 서비스를 지원한다.
스타벅스의 이번 상생카페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연매출 3억원 이하 ▲카페 업력 2년 이상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회원이어야 한다.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의 회원이 아닐 경우 가입 후 지원 가능하다.
◇매일유업,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메디웰’ 제품 기부
매일유업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메디웰 오곡맛 플러스 미니’ 제품 100박스(2400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 제품인 ‘메디웰 오곡맛 플러스 미니’는 5가지 곡물과 식물성 단백질 등 5대 영양소로 꽉 채운 균형영양조제식품이다.
매일유업 메디웰 관계자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적절한 영양섭취가 어렵고 체력 관리 등 건강에 위협을 받기 쉬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균형잡힌 영양 섭취에 도움이 되는 ‘메디웰’ 제품을 기부했다”고 설명했다.
◇KGC인삼공사, 부여·원주공장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KGC인삼공사는 자사 부여공장과 원주공장이 2024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진로체험기관 인증은 전 영역 10개 지표에서 부적절한 지표가 없어야 한다.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실적이 있어야 하며, 향후 3년간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구체적인 계획이 있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제조 공정 등 직업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과 비전을 펼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출시 맞춰 팝업 진행
하이트진로는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의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 ‘용기상점’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용기상점’은 하이트진로의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과 넷마블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캐릭터 브랜드 ‘쿵야 레스토랑즈’가 협업해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하이퍼그라운드 및 하이퍼스테이지에서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하이트진로 켈리존 ▲쿵야 레스토랑즈존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미국 농무부 인증을 받은 유기농 홉을 사용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의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체험 기회를 선사하고자 이번 팝업스토어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오뚜기,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 특별전 열어
오뚜기는 제주 전통주 브랜드 ‘제주곶밭’과 협업해 29일 서귀포에 위치한 제주곶밭에서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전통주 하이볼을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주담음은 오뚜기가 2021년 선보인 제주 특화 브랜드다.
이번 특별전은 여름의 싱그러움을 느끼며 제주의 특색을 살린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 시음회로 구성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제주곶밭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제주곶밭의 오프라인 공간인 ‘곶밭마켓’에서는 제주담음X제주곶밭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기념하여 ‘제주흑돼지카레’ 구성과 7월 출시된 신제품 ‘제주흑돼지마농짜장’, 제주곶밭이 제주레몬으로 만든 지역특산주 ‘리몬첼로’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1000세트 한정 판매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제주만의 특색을 살린 맛을 즐길 수 있는 특별전으로, 제주산 흑돼지 토핑을 듬뿍 올린 제주 감귤도우 피자와 전통주로 만든 하이볼을 페어링해 매력적인 조합으로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디야커피, 논현동 커피랩서 ‘스페셜 다이닝’ 프로그램 진행
이디야커피는 16일부터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에서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는 ‘스페셜 다이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리스타 대회인 WCIGS(월드 커피 인 굿 스피릿)에서 월드챔피언에 오른 위승찬 바리스타가 결선 무대에서 선보였던 메뉴들을 2시간의 다이닝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샘표, ‘비빔면 세트’ 출시
샘표는 동치미 국물로 맛을 낸 비빔장과 고단백면으로 구성한 ‘샘표 비빔면 세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샘표 비빔면 세트’는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샘표 마케팅 관계자는 “자극적인 양념과 기름에 튀긴 밀가루 면을 부담스럽게 느끼는 소비자도 건강하고 맛있게 여름 별미를 즐겼으면 하는 바람으로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정식품, 충북 ‘우리아이 먹거리 할인쿠폰 지원사업’ 참여
정식품은 충청북도에서 주관하는 ‘우리아이 먹거리 할인쿠폰 지원사업’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충청북도 ‘우리아이 먹거리 할인쿠폰 지원사업’은 양육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양질의 육아시간 확보를 돕기 위해 식료품, 간편식 등 먹거리 할인쿠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는 정식품 등 식품기업 3개사가 참여해 충청북도 도내에 거주하는 18세 이하 자녀 양육가정 총 1만5000명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지원한다.
정식품은 사업 참여 신청자 5000명에게 8월부터 6개월간 정식품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이데이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2매를 제공한다.
◇롯데웰푸드, 전남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초청 행사 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14일 지난해 전남 영광군에 건립한 ‘롯데웰푸드 해피홈’ 11호점(공립군남지역아동센터)을 이용하는 어린이 22명과 지역아동센터 인솔 선생님 등 총 26명을 초청해 ‘해피피크닉’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해피피크닉’은 롯데웰푸드와 ‘해피홈’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매년 서울 또는 전국의 랜드마크로 소풍을 떠나는 행사다. 초청된 어린이들은 전남 영광의 ‘해피홈’에서 출발, 잠실 롯데월드를 방문해 다양한 놀이기구들을 탑승하고, 롯데웰푸드와 세이브더칠드런이 준비한 점심을 먹었다. 행사 마지막에는 롯데웰푸드가 준비한 과자선물을 받았다.
◇사조대림, 2024년 추석 선물세트 출시
사조대림은 2024년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재활용·재사용’에 주안점을 두어 불필요한 포장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해 플라스틱 94톤가량을 절감했다는 설명이다.
선물세트는 해표 식용유, 사조참치, 안심팜 등 자사 인기 품목을 담은 세트와 오일스프레이 세트, 간식 선물세트 등 특색 있는 선물세트까지 총 85종을 선보인다. 사조대림 추석 선물세트는 사조대림 자사몰인 ‘사조몰’을 비롯한 온라인 몰과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사조대림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마음을 전하는 선물의 본질에 집중하면서 환경친화적인 가치를 더했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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