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13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스타벅스,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 전국 출시 10일만에 60만잔 판매
스타벅스 코리아는 새롭게 출시한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가 전국 출시 10일만에 60만잔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는 코코넛 베이스와 자몽, 망고가 함유된 無 카페인 음료로 지난 7월 한달간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에서만 전용 음료로 판매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해당 음료가 당시 하루 300잔 이상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자 전국에 선보였다. 회사에 따르면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는 전국 출시 10일만에 60만잔이 판매됐다.
스타벅스는 소비자들의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의 지속 판매 요청을 수용해 프로모션 종료 이후에도 판매 연장을 계획하고 있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경청해 모두가 즐겁게 마실 수 있는 다양한 음료를 통해 스타벅스 경험을 전파할 것이다”고 말했다.
◇팔도, ‘팔도비빔면 투’ 5일만에 100만개 판매
팔도는 신제품 ‘팔도비빔면Ⅱ(TWO, 투)’가 출시 5일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팔도비빔면Ⅱ가 출시 5일 만에 100만개 판매라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며 “누구나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확장해 나가며 고객 만족에 보답 하겠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추석 선물세트’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추석 선물세트’ 3종을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전통차, 제주 비타민 과일차, 텀블러 등을 활용한 ▲이디야 스틱커피 세트 ▲이디야 티 플레져 세트 ▲이디야 MD 컬렉션 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 ‘추석 선물세트’ 3종은 13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과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음료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실속 있는 명절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메가커피, 게임 ‘원신’ 협업 상품 누적판매 60만개
메가MGC커피는 인기 게임 ‘원신’과 협업해 출시한 신메뉴 3종과 상품 5종이 출시 15일만에 누적 판매량 60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와 스탬프 챌린지 등 1년 여를 준비한 만큼 많은 ‘원신’과의 협업은 ‘방랑자’ 팬을 포함한 모든 유저에게 온오프라인에서 크게 이슈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와 만나 재밌고 맛있는 협업으로 즐거움이 터지는 마케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PC 던킨 “지역 특산품 활용 로컬 메뉴 인기 높아”
SPC 비알코리아는 던킨이 올해 부산과 인천 지역에서 문을 연 매장에서 지역 명물이나 특산품을 활용해 출시한 ‘로컬 메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던킨은 2021년부터 브랜드 혁신을 꾀하는 ‘뉴웨이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 주요 지역에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는 특화 매장을 지속 확장해 왔다. 해당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들은 출시 이후 한달간 총 2만5000여개가 판매됐다는 설명이다.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프리미엄 제품을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점차 증가하면서 특화 제품들의 인기가 날로 상승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던킨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특화 매장과 메뉴를 지속 확장해 나가며 더 많은 소비자에게 새로운 미식 일상을 선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CJ푸드빌 빕스, 은평구 손잡고 결식 아동 식사 지원 나서
CJ푸드빌은 빕스가 은평구와 업무 협약을 맺고 관내 결식 아동 가족 및 다자녀 가구를 초청해 식사를 지원하는 활동에 나선다고 전했다. 협약식은 12일 은평구청에서 CJ푸드빌 김현주 빕스 사업부 선임부장과 김미경 은평구청장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CJ푸드빌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종합 외식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확대하여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하고자 이번 업무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푸드빌은 은평구 내 결식 아동 가족 및 다자녀 가구 중 매월 2팀을 선정, ‘빕스 은평롯데점’으로 초대해 식사를 지원한다. 은평구청은 관내 주민 중에서 지원 대상 가족을 발굴, 선정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더욱 확대,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상웰라이프, 루게릭병 환우 대상 영양식 기부
대상웰라이프는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영양 지원사업을 5년 연속 진행하며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8700만원 상당의 균형영양식 ‘뉴케어’ 제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제품 전달식은 지난 12일 대상웰라이프 본사에서 김준표 대상웰라이프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장과 박성자 승일희망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상웰라이프는 승일희망재단에 등록된 환우 92명에게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제품을 지원한다.
대상웰라이프는 사업 5년째를 맞아 환우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 규모와 품목 모두를 확대했다. 뉴케어 ▲구수한맛 ▲고소한 검은깨 ▲딸기맛 ▲당플랜(호두맛∙인절미맛) ▲화이바 ▲300TF ▲칼로리 ▲당뇨식 등 환우들이 직접 신청한 총 9개 품목을 지원한다. 올해 사업 실행으로 누적 334명의 환우에게 뉴케어 총 6012박스가 전달된다.
루게릭병은 온몸의 운동신경세포가 선택적으로 소실돼 스스로 움직이는 능력을 점차 상실하는 희귀질환이다. 환우들은 음식물을 삼키기 힘들어 경관식이나 유동식을 섭취해야 하지만, 맛과 영양 구성이 제한적인 탓에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루게릭병 환우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승일희망재단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뉴케어’가 가진 강점과 노하우를 살려 모두가 ‘균형 있는 건강한 삶’을 누리는 데 일조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육각, 추석 선물세트 12종 사전예판
정육각은 2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12종의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전예약 기간에는 정육각 앱 또는 웹의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만 입력하면 주문이 가능하다. 선물 수령 가능 기간은 추석 연휴 바로 직전 주인 9월 9일부터 12일까지다. 품목은 총 12종이다.
◇BBQ, 치킨 4천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앱 및 웹사이트 주문객을 대상으로 모든 치킨 메뉴를 4000원 할인하는 ‘치킨왕’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8일까지 진행된다. BBQ앱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4000원 할인 쿠폰이 발행된다.
◇한국맥도날드, 대만 지역서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 진행
한국맥도날드는 매장 매니저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성장을 위해 대만 지역에서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킹홀리데이는 일반 크루(시급제 직원)를 대상으로 했던 이전 프로그램과 달리, 매장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기간 머물 숙소를 정하는 것은 물론, 전 일정을 매니저들이 직접 계획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워킹홀리데이를 통해 맥도날드는 매니저들의 견문을 글로벌하게 넓히는 한편, 전문성과 리더십 역량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자로는 ▲부천역곡DT점 김정은 매니저 ▲수원인계DT점 김하영 매니저 ▲고양덕이DT점 김용희 매니저를 비롯해 ▲충남당진DT점 유우철 점장까지 총 4인이 서류 접수와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해당 인원들은 오는 10월 중 출국해 8주간 대만 매장 2곳에서 근무하게 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직원들이 무한한 성장과 발전을 경험할 수 있는 여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해태제과, 오비맥주 손잡고 어른이용 과자 2종 출시
해태제과는 오비맥주의 한맥과 손잡고 맥주에 가장 어울리는 어른이용 과자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구운’ 시리즈의 대표주자인 ‘구운감자’와 ‘구운양파’가 그 주인공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른이들을 위한 맥주와 어울리는 다양한 구운 시리즈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bhc 아웃백, 현대카드 M포인트 50% 사용 프로모션 진행
bhc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현대카드 이용객을 대상으로 ‘반값’ 할인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8월 31일까지 평일, 주말에 관계없이 현대카드로 결제 시 M포인트 차감을 통해 구매 금액의 50%까지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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