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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대한항공과 전방위적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협력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대한항공의 글로벌 항공사 인프라와 GS리테일의 유통 역량을 살려 다양한 사업에서 시너지를 내기로 했다.
가장 먼저 GS리테일과 대한항공은 양사 고객 경험 연결을 위한 ‘판로 교류’에 나선다. GS리테일은 상품을 하반기 중 진에어 유상 판매 서비스로 선보이며 판로를 하늘길로 넓힌다.
대한항공은 마일리지를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홈쇼핑 GS샵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또 이들 판매처에서 결제 금액에 비례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추후 대한항공 실물 기프트카드가 출시되면 이를 GS25와 GS더프레시 매장에서 판매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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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마케팅 협업 차원에서 인천국제공항과 양사 진출 국가인 몽골, 베트남 등에서 대한항공을 콘셉트로 만든 ‘GS25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도 계획 중이다. 대한항공의 상징 색상, BI 등과 함께 항공기 핵심 요소 등을 매장 내·외부에 반영하고 해당 매장에서 양사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한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현을 위해 양사 공동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한다. 몽골 울란바토르시 바가노르구에 조성한 ‘대한항공 숲’에서 양사 직원들이 함께 나무를 심으며 사막화를 방지하는 봉사활동을 추진한다.
아울러 양사 공동 해외 진출 지역에 재난이 발생하면 함께 구호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육상 운송은 GS리테일에서, 항공 운송은 대한항공에서 지원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GS리테일과 대한항공은 각 사가 주력하고 있는 유통업과 항공산업에서 혁신을 주도해왔다는 공통점이 있다”면서 “금번 협업을 통해 O4O 비즈니스 및 마케팅 그리고 상품·서비스·ESG 등 다방면의 협업 시너지를 추진할 예정이며, 이종 산업과 선도적인 제휴 확대를 통해 더 새롭고 재미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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