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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홈쇼핑 채널 GS샵이 지난달부터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방송 스튜디오에 도입해 공간 제약 없이 방송을 제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생성형 AI 기술이 도입된 AI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방송은 160여회로 패션과 뷰티(미용), 가전, 건강기능식품 등 대부분의 상품 카테고리를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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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은 AI 스튜디오를 통해 공간 제약을 극복할 수 있고 방송 준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예컨대 과거 신발 브랜드 핏플랍 방송에 사용된 가상 공간을 디자인하려면 최소 한 달이 걸렸지만, 지금은 생성형 AI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빠르면 일주일 만에 원하는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다.
천장 조명을 이미지로 덮는 작업도 그동안은 카메라로 스튜디오를 촬영한 뒤 그래픽 작업과 보정을 거쳐야 해서 한 달가량이 소요됐지만, 생성형 AI를 사용하면서 작업시간이 3분으로 줄어들었다.
작업 시간이 단축되면서 콘텐츠 제작도 2∼3배 늘어났다.
과거에는 1년에 2∼3회 정도만 구현하던 가상(Virtual) 무대도 지난달에만 하루 평균 5회를 사용했다.
배재성 GS샵 영상제작부문장은 “스튜디오는 판매 상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AI 스튜디오를 통해 시청자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상품이 지닌 매력과 가치를 직관적으로 전달해 협력사 매출 증대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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