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로야구 마이너리그의 한 구단 선수들이 한글로 선명하게 ‘김치’라고 적힌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미주지역본부는 지난 26일(현지시간)과 28일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비스킷츠 구단 홈구장에서 열린 ‘한국 문화유산의 밤’ 기념행사에서 경기장을 찾은 5000여명의 관객에게 김치를 홍보했다고 31일 밝혔다.
몽고메리 비스킷츠는 MLB 탬파베이 레이스 산하 마이너리그 더블A 팀으로, 앨라배마주 주도인 몽고메리시를 연고지로 한다.
이들은 4년째 김치 유니폼을 입는 행사를 하고 있다. 유니폼에는 주황색 배경에 한글로 ‘김치’라고 적혀있으며 등 번호에는 김치를 시각화한 귀여운 배춧잎이, 모자에는 배추 모양의 김치 캐릭터가 그려져 있었다.
전광판과 야외 펜스에 김치 영상과 이미지가 송출됐고, 김치 홍보관에서는 김치 캐릭터 유니폼을 증정하고, 김치 소스를 얹은 감자 핫도그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몽고메리는 2005년 현대차 앨라배마 제조법인 진출을 계기로 한국 기업들이 대거 진출하며 한국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지역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미주지역본부는 과거 해외 한인 시장 위주로 진출했던 김치가 최근 전 세계적인 발효·비건 식품 트렌드 확산과 다양한 K-컬처를 통해 현지인들이 주목하는 대표적인 K-푸드로 발돋움했다고 전했다.
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한국산 김치의 대미 수출은 작년 동기 대비 18.9% 증가한 2406만달러(약 330억원)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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