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을 방문한 오세훈 서울시장이 베이징에서 서울 관광을 홍보했다. 오 시장은 “서울은 굉장히 매력적이고 힙한 도시”라며 “서울의 뷰티, 패션, 맛 등 많은 것들이 기다리고 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와 서울을 체험하면서 서울의 라이프 스타일을 꼭 즐겨달라”고 했다.
서울시는 지난 달 30~31일(현지 시각) 중국 베이징의 핫플레이스인 우커송 완다백화점 1층 로비에서 서울 홍보 프로모션 ‘서울지락 인 베이징(SEOUL之樂 in BEIJING)’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곳에는 한강 변의 생활상을 느낄 수 있는 ‘서울의 라이프’ 부스, 간단한 먹거리를 소개하는 ‘서울의 맛’ 부스, 한국식 헤어·메이크업을 직접 받아볼 수 있는 ‘서울의 멋’ 부스가 차려졌다. 서울의 라이프 부스는 한강의 모습이 펼쳐진 스크린을 배경으로 빈백에 앉아 책을 읽을 수 있게 하는 등 마치 한강 야외도서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연출했다. 서울의 맛 부스는 떡볶이와 어묵 등 간단한 먹거리를 나눠주고, 오는 10월 출시되는 해외 수출용 서울라면과 서울짜장도 전시했다.
오 시장은 “서울을 다 옮겨와 보이고 싶지만 그럴 순 없어 한강만 가져왔다”면서 “한강 변에서는 정원, 야외 도서관을 즐길 수 있고 달리기와 수영도 가능해 많은 서울 시민이 건강을 관리하는 장소로 즐겨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먹거리를 시식한 뒤 조정 머신, 실내 자전거, 무동력 트레드밀을 체험했다. 행사장 대형 전광판에서는 서울달을 타고 야경을 감상하는 모습, 기후동행카드로 서울을 여행하는 모습,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정원박람회, 드론쇼 등 서울의 각종 행사와 축제 모습도 나왔다.
오 시장은 기자들과 만나 “서울의 라이프 스타일은 이제 전 세계인이 선망하는 대상”이라며 “요즘 관광 추세는 체험관광으로, 서울 사람과 같은 체험을 하면서 서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고 싶다는 욕구가 서울로 사람들을 끌어들인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 간의 관계는 부침이 있을 수 있지만, 문화와 예술 그리고 엔터테인먼트는 시민들 사이에서 물 흐르듯 흐르기에 양국 관계를 호전시키는 데에 밑바탕에서 큰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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