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의회 이우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아동·신가동·신창동)이 사회적 약자 등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2024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26일 광주 JS웨딩홀 연회장에서 열린 ‘2024 코리아문화예술대상 자랑스런 한국인 시상식’에서 ‘의정 봉사 공헌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코리아문화예술대상 자랑스런 한국인 시상식’은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이 주최하고 ㈜코리아문화기획사가 주관하는 상으로, 여러 사회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 온 인물들을 선정해 수여한다.
제9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재직 중인 이우형 의원은 지난 2년간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지방자치 구현에 힘써왔다는 평을 받았다.
‘광산구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 ‘광산구 보호관찰대상자 등에 대한 사회정착 지원 조례’ 제정 등의 입법 활동으로 사회적 배려 계층의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을 높게 인정받았다.
이우형 의원은 “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들을 해왔는데 노력을 알아주신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우리 사회가 더 행복한 공동체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