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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030000)이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 882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1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1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 894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2.1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653억 원으로 0.11% 늘었다.
제일기획 측은 주요 광고주의 소비자직접판매(D2C) 및 플랫폼 등 디지털 대행 영역 확대, 성장 업종 신규 개발 등 비계열 성장 기반 강화로 매출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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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별 사업 비중은 디지털 54%, 비매체 광고(BTL) 32%, 전통 광고(ATL) 14%로, 해외 중심 디지털 영역 확대와 올림픽 프로모션 등으로 BTL 비중이 작년 대비 3% 늘었다.
제일기획은 올해 하반기 북미, 중국 중심 신규 광고주 개발과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신사업 기회 발굴 등을 통해 매출총이익을 연간 5% 성장시킬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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