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에스씨케이컴퍼니는 내달 2일부터 음료 사이즈별로 메뉴 가격을 조정하고 원두 상품군에 대한 가격을 인상한다고 31일 밝혔다.
음료 메뉴 가격 조정은 사이즈별로 이뤄진다. 톨(355㎖) 사이즈 음료 가격은 동결하고, 숏(237㎖) 사이즈는 300원 인하한다. 그란데(473㎖) 및 벤티(591㎖) 사이즈는 각각 300원, 600원씩 오른다.
원두 상품군 중 홀빈 11종은 현재 1만5000~1만8000원에서 1만8000~2만원으로 오른다. 스틱커피인 VIA 상품 8종은 5900~1만5000원에서 6900~1만5700원으로 오른다.
에스프레소 샷, 시럽, 휘딩 등 음료 옵션은 600원에서 800원으로 오른다. 해당 옵션은 스타벅스 회원에게는 무료로 제공됐는데, 이는 그대로 유지된다.
에스씨케이컴퍼니는 “대내외 가격 인상 요인을 내부적으로 흡수해 왔으나, 각종 직간접 비용 상승이 지속 누적되며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된 점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스타벅스의 가격 조정은 지난 2022년 1월 이후 약 2년 반 만이다. 스타벅스는 당시 매장에서 판매하는 음료 메뉴 53종 가운데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등 46종의 음료 가격을 100~400원 인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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