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형 XR 콘텐츠 포털 엑스로메다(XROMEDA)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GS 인증은 ISO 국제 표준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를 기준으로 우수한 품질의 소프트웨어에 부여하는 국가 품질 인증 제도다.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 등 9가지 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쳐 부여된다.
GS 인증을 획득하면 공공기관 정보화 사업에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제도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엑스로메다는 일반 사용자가 모바일과 태블릿, PC 등 기기로 접속해 다양한 XR 콘텐츠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올림플래닛의 ‘국내 최초’ 웹 기반 XR 콘텐츠 전용 포털이다. 별도의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웹 환경에서 몰입형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엑스로메다에는 코카-콜라, MCM, (여자)아이들 등 여러 기업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및 주요 지적재산권(IP) 등을 몰입형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
엑스로메다는 GS 인증 획득을 통해 서비스 역량을 끌어올리며 향후 XR 문화 관광 및 교육 분야를 중심으로 B2G 및 B2C 판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김민우 엑스로메다 사업본부 본부장은 “엑스로메다는 몰입형 콘텐츠 분야의 접근성을 높여 누구든 물리적 제약 없이 다양한 XR 콘텐츠를 자유롭게 접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이번 GS 인증을 바탕으로 공공 영역에서 XR 기술을 활용해 국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며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마이페어, 해외 박람회 특화 AI 기반 ‘전시 참가 예산 추천 시스템’ 베타 버전 출시
- 직장인 대상 ‘원티드X네이버클라우드 프롬프톤’ 성료
- 글로벌 HR 플랫폼, 리모트(Remote), 13개국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일하는 부모 설문조사’ 결과 발표
- 플랜트너, 제주 구멍갈파래 활용방안사업을 위한 MOU 체결
- 오션스바이오, ‘KDB 넥스트원(NextONE) 부산’ 1기와 ‘IBK창공 부산 11기’ 혁신창업기업 동시선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