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는 캐나다 벤쿠버에 첫 매장을 열고 북미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캐나다 서부 밴쿠버에 문을 연 ‘교촌치킨 캐나다 1호점’은 벤쿠버 다운타운 랍슨(Robson)거리에 자리 잡았다. 이 곳은 벤쿠버를 방문한 세계 각국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교촌은 매장의 지리적 위치를 활용해 교촌의 3대 메뉴인 교촌(간장)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를 필두로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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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의 미국법인 ‘교촌USA’는 지난해 외식업, 도소매업, 부동산업 등 캐나다 현지에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미래F&B홀딩스’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맺고 캐나다 시장 진출을 알린 바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대표적인 다문화 국가로 꼽히는 벤쿠버인 만큼 많은 고객들이 교촌의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캐나다 상권 파악 및 최적의 위치 선점에 공들였다”며 “앞으로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하여 해외 전역에 교촌의 맛을 알리는 등 ‘세계인의 맛을 디자인하는 글로벌 식품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의 도약에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교촌은 현재 북미 지역에 총 4개 매장(미국 로스엔젤레스 3개, 하와이 1개)을 운영 중이다. 해외 매장 수는 총 75개(미국, 중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UAE)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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