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생태계의 위기로까지 번진 티몬, 위메프의 대규모 정산금 지연 사태에 대해, 티몬과 위메프의 모회사인 큐텐의 구영배 대표가 29일 오전 공식 입장문을 발표했다.
구영배 큐텐 대표는 이번 입장문에서 “사태 발생 이후 큐텐은 피해 상황 파악과 피해자 및 파트너사 피해 구제 방안, 양사 경영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긴급한 상황에 대처하다 보니 입장 표명이 늦어졌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대처로 사태 확산을 막는 두 가지 문제에 집중할 것이라 제시했다.
구영배 대표는 입장문에서 “양사가 파악한 고객 피해 규모는 여행상품을 중심으로 합계 500억원 내외로 추산하고 있다. 양사는 현장 피해 접수 및 환불 조치를 실시했고, 지속적으로 피해 접수와 환불을 실시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그리고 “양사에 대한 피해회복용 자금지원을 위해 긴급 유동성 확보에 나서고 있으며, 큐텐이 가진 해외 자금의 유입과 큐텐 자산 및 지분의 처분, 담보를 통한 신규 자금 유입도 추진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파트너사 피해에 대해서는 “파트너사에 대한 지연이자 지급과 판매수수료 감면 등의 셀러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파트너사 및 금융권 등 관계 기관과의 소통 및 협조 요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구영배 대표는 “이번 사태 수습에 가지고 있는 큐텐 지분 전체를 매각하거나 담보로 활용하겠다. 그룹 차원에서 가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동원하고, 개인 재산도 활용해서 양사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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