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6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쿠팡 “로얄코펜하겐·웨지우드·마이센 입점”
쿠팡은 프리미엄 키친관에 덴마크 로얄코펜하겐·영국 웨지우드·독일의 마이센이 입점을 마쳤으며, 헝가리의 헤렌드가 연내 입점을 앞두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200년~300년 이상 역사를 가지고 있는 유럽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세계 4대 도자기’로 평가 받는다.
프리미엄 그릇은 가정 사용 용도부터 선물용, 전시용 목적으로도 구매가 늘고 있다. 특히 백화점이나 해외 직구를 통해 구할 수 있던 프리미엄 정품 도자기를 쿠팡에서 빠른 익일 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게 쿠팡측 설명이다.
쿠팡은 앞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도자기 라인 입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앞서 에르메스, 베르사체, 지노리1735, 드부이에 등 국내외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50개 이상이 쿠팡 프리미엄 키친관에 입점했다.
쿠팡 관계자는 “일명 ‘BCC’라고 말하는 주방용품계 최상위 브랜드 ‘베르나르도’ ‘바카라’ ‘크리스토플’도 연내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의 고객을 만족시키는 브랜드와 협업하며 ‘고객 와우(WOW)’ 경험을 확장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수지점서 ‘플레이모빌’ 팝업 열어
롯데백화점은 8월 7일까지 롯데몰 수지점 1층 센터홀에서 ‘플레이모빌 썸머 쿨 세일’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행사에서는 일반 플레이모빌 피규어보다 100배 큰 7.5m 크기의 초대형 조형물을 설치했다. 피규어, 디오라마 등 다양한 플레이모빌의 제품을 판매한다.
◇CU, 명륜진사갈비 협업 간편식 16종 선봬
BGF리테일은 자사 편의점 CU가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와 협업한 간편식 16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CU의 가정간편식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은 2020년 28.7%, 2021년 23.1%, 2022년 21.4%, 2023년 24.0%, 2024년(1~7월) 19.8%으로 최근 5년 연속 두 자릿수 신장세를 보였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외식비 상승, 맛집과의 거리 등을 이유로 전국에서 편하게 만나볼 수 있는 편의점 간편식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BAT, 글로 하이퍼 전용 스틱 ‘네오 프레스코’ 선봬
BAT로스만스는 자사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하이퍼(glo HYPER) 시리즈의 전용 스틱인 네오(neo)의 신제품 ‘네오 프레스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네오 프레스코’는 무더운 여름철에 깔끔한 끝맛과 시원한 청량감을 선호하는 성인 흡연자들을 위해 출시됐다. 균형 잡힌 담뱃잎 블랜드를 통해 더욱 부드러운 상쾌함을 제공하며, 기존 슈퍼슬림 대비 높아진 담뱃잎 함량으로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게 업체측 설명이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BAT는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비연소 제품군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는 데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BAT만의 혁신 기술을 통해 더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성인 흡연자들이 잠재적 위해 저감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 배우 김지원 화보 공개
LG생활건강은 ‘더후(THE WHOO)’ 브랜드가 새 모델인 배우 김지원과 촬영한 첫 화보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더후는 지난해부터 ‘리브랜딩’을 전개하고 있다. 브랜드 헤리티지는 계승하고 차별적 고객 가치를 높이며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더후는 지난 7월 1일 브랜드 새 얼굴로 김지원을 발탁했다. 더후는 김지원과 촬영한 캠페인 영상도 공개한다. 캠페인 영상은 숏츠(짧은 동영상) 형식으로 8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더후 마케팅 담당자는 “내세련된 이미지로 오랜 기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김지원과 시너지를 내며 새로운 느낌의 럭셔리 뷰티를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로이드, 공식 서포터즈 모집 나서
이랜드 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는 올 하반기 공식 서포터즈 ‘러브로이드’를 8월 4일까지 모집한다. 서포터즈 참가자들은 로이드의 배우 손예진이 화보에서 착용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와 시그니처 주얼리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진다.
로이드 서포터즈 ‘러브로이드’의 모집 인원은 총 10명으로, 주얼리와 패션을 사랑하는 20~30대 여성 SNS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러브로이드로 선발되면 8월 12일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스타일링 리뷰와 숏폼 영상, 룩북 촬영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KT&G, 올해 밴드 디스커버리 최종 경연 진행
KT&G는 잠재력 있는 인디 뮤지션을 발굴해 지원하는 ‘2024 밴드 디스커버리’ 최종 경연을 지난 25일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올해 3월 공모를 시작한 ‘2024 밴드 디스커버리’에는 총 294팀이 참가 신청했다. 최종 경연은 사전 심사를 통해 ‘TOP 6’로 선정된 ‘김정훈’, ‘The Joyfools’, ‘롱타임노쉿’, ‘윤마치(MRCH)’, ‘12BH’, ‘품바21’ 6팀의 실연 무대와 ‘2016 밴드 디스커버리’ 우수상 수상팀인 ‘더베인’의 축하 공연으로 진행됐으며, 전문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거쳐 ‘윤마치’, ‘품바21’ 2개팀이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우승팀에게는 팀당 상금 500만원과 싱글 앨범 제작 지원 등 총 16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김천범 KT&G 문화공헌부 공연담당 파트장은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은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 육성하고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해 갈 것이다”고 밝혔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