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가을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최근 ‘ 나의 카페는 눈길이 가는 카페인가?라는 주제로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강미란 커피랩 대표가 진행했다.
강미란 대표는 특강에서 “커피전문점은 외식업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뜨겁게 창업 시장을 달구는 업종으로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공간이 아닌 커피의 향과 맛, 문화를 즐기며 사람들과 친목을 교류하는 제3의 공간이 함께 이뤄져야 성공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고객 만족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인들이 고객으로 하여금 경험적 가치를 느끼게 하고, 고객들이 브랜드를 잘 인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시장조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요즘 카페 창업이 높은 만큼 폐업률 또한 30%를 넘고 있다. 고물가 시대와 맞물려 외식 시장은 어느 때 보다 가장 힘겨운 시장으로 바뀌고 있다. ’나의 카페는 눈길이 가는 카페인지?‘라는 주제의 특강이 카페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자영업자들에게는 유익한 강의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어윤선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는 “카페시장의 양극화가 확실한 시장상황에서 자영업자들이 기존 카페와 경쟁을 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차별화 컨셉트를 가지고 창업을 해야지만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뉴스가 있는 카페창업, 딜리버리사업 전략과 스토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출 증대 기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과는 외식창업전공과 카페창업전공, 프랜차이즈전공, 푸드테크전공으로 구성됐으며 학과생은 다양한 전공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외식창업전공은 청년창업, 시니어 창업, 여성 창업 등 다양한 창업 교육을 다룬다. 카페창업전공은 시장분석과 사업계획, 콘셉트개발 등 다양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프랜차이즈전공은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슈퍼바이징, 프랜차이즈시스템 경영, 가맹거래사 자격증 등 프랜차이즈의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푸드테크전공은 식품은 물론 가공 및 포장, 유통, 품질관리 등을 교육한다.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지난 24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