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와 티몬의 정산 지연 사태가 확산하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SPC그룹, 11번가, KT알파, 시몬스, 레이디가구 등 기업들이 대처에 나섰다.
SPC그룹은 25일 티몬과 위메프에서 판매된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상품권에 대해 전액 환불을 결정했다. 또한,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해당 상품의 판매를 즉각 중단했다. SPC그룹은 수억원 규모의 모바일 상품권 미정산 대금 손해를 입은 것으로 파악됐다.
11번가는 위메프에서 구매한 자사 발행 기프티콘을 모두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현재 미사용된 기프티콘 액수는 약 10억원에 달하며, 11번가는 정산 문제와 관계없이 소비자가 불편을 겪지 않도록 했다.
KT알파도 티몬과 위메프에서 구매한 ‘기프티쇼’ 모바일 쿠폰이 기한 내 정상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처에 나섰다. KT알파는 다양한 프랜차이즈와의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이 불편 없이 쿠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몬스는 티몬에서 결제가 완료된 4억원 상당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배송하기로 했다. 시몬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레이디가구는 티몬과 위메프에서 결제된 4억원 상당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배송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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