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의 몰입형 XR 콘텐츠 포털 엑스로메다(XROMEDA)는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대표 서우석)와 함께 글로벌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팬덤 비즈니스를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엑스로메다는 비스테이지가 올해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한 ‘월드오브댄스(WOD)’의 지적재산권을 적용해 전 세계 팬덤을 대상으로 ‘WOD 2024 SUMMIT’의 몰입형 XR 콘텐츠를 제공한다.
월드오브댄스는 북미, 아시아, 유럽 등 25개국에서 오디션 형식으로 진행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댄스 경연 프로그램으로 10만여 명 이상의 댄서가 참가한다. 결승과 이벤트 무대가 준비된 이번 서밋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미국 LA에서 개최된다.
엑스로메다는 ‘WOD 2024 서밋’ 개막 일정에 맞춰 28일부터 XR 포털에서 두 가지의 몰입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팬덤 및 방문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먼저 월드오브댄스 역대 우승자들에게 헌정된 ‘명예의 전당(Hall Of Fame)’을 XR로 구현해 우승자별 프로필과 갤러리 및 공연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이어 ‘WOD 2024 서밋’의 대표 미디어 콘텐츠를 확인하고 부문별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한 팀 정보와 경연 일정 등을 XR 콘텐츠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엑스로메다는 비스테이지와 함께 추진하는 ‘월드오브댄스(WOD) 2024 서밋’ IP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영역의 팬덤 공략을 위한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비스테이지의 강력한 IP 네트워크를 활용해 팬덤을 유인할 수 있는 매력적인 XR 콘텐츠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몰입형 경험의 매력을 증명해 보인다는 방침이다.
김민우 엑스로메다 사업본부 본부장은 “비스테이지는 전 세계 224개국의 이용자들이 접속할 만큼 다수의 강력한 IP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과 일본 주요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공격적으로 팬덤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웹 기반 XR 콘텐츠 포털 엑스로메다의 장점과 비스테이지의 IP 파워를 결합해 팬덤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경험’의 가치를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XR 콘텐츠 포털 엑스로메다는 XR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IP 협업을 늘리며 글로벌 팬덤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1일 SBS와 함께 ‘SBS 가요대전 SUMMER XR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했으며 3월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여자)아이들의 신규 앨범 및 쇼케이스를 포털에서 최초 공개했다. tvN 인기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주인공들의 아지트 공간도 몰입형 콘텐츠로 구현해 120개국 이용자들의 방문을 이끌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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