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푼타컴퍼니가 운영하는 고객 경험 기반 푸드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은 우리동네 거점 픽업 공동구매 서비스 ‘ㄱㄱㄱ(고고고)’의 2분기 제휴 픽업스팟이 전분기 대비 약 30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ㄱㄱㄱ는 이용자가 동네 픽업스팟에서 상품을 직접 픽업하는 서비스다. 기존 온라인 공동구매에서 발생하던 배송비 부담이 사라진다. 또한 배달 음식 외 택배로 받을 경우 포장에 필요한 박스나 보냉제 등의 사용이 대폭 줄어 쓰레기 처리 부담도 크게 줄어든다.
역삼동, 삼성동 등 강남구에서 시작된 ㄱㄱㄱ 픽업스팟은 올 5월부터 성동구, 중구, 영등포구로 확대됐다. 현재 카페, 음식점, 식료품점, 플라워샵 등 다양한 동네 매장에서 운영되고 있다.
푼타컴퍼니 관계자는 “ㄱㄱㄱ는 건강한 식품과 친환경 소비에 관심이 많은 2030 세대 중심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점심시간에 회사 주변을 산책하면서 또는 퇴근 후 집으로 가는 길에 근처 픽업스팟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이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
유니콘팩토리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