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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직구 쇼핑몰에서 산 옷을 반품하자 중국 판매자로부터 욕설과 협박성 메시지를 받았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2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한국인 A씨는 지난 6일 중국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에서 티셔츠 3개를 구매했다.
그런데 A씨가 티셔츠 3장을 구매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쇼핑몰에서 같은 상품을 4000원 정도 저렴하게 판매했다. 이에 3장을 추가 주문하고 기존에 주문한 티셔츠 2장은 반품했다. 이후 판매자로부터 ‘xiba 시바’라는 내용의 문자를 받았다.
이에 A씨는 “같은 제품 하나는 비싸게 사서 반품하는데 웬 욕? 신고하겠다”라고 하자 판매자는 “당신은 내 가게에서 모든 주문을 환불했습니다. xiba”라고 답했다.
또 판매자는 “너무 멀리 가지 마세요. 귀하의 주소와 연락처 정보가 있습니다” “유명해지고 싶니?”라며 협박성 메시지를 보냈다.
A씨가 “욕해서 (주문) 다 취소함”이라고 하자, 판매자는 “Xiba, 당신은 좋은 것을 받을 것입니다”라고 답했다.
이후 A씨는 해당 쇼핑몰 플랫폼에 항의 글을 남겼고 플랫폼 측에서는 엄중하게 제재하겠다고 답했다.
그러나 판매자는 A씨에게 다시 연락해 “당신 중국 뉴스에 나올 것 같은데?”라고 말했다.
A씨는 “전화번호가 노출돼 있어 불안하다”며 “아직 (판매자에게) 받은 건 없지만 내 번호가 이상한 데 쓰일까 봐 무섭다”고 호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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