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교육·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이 글로벌 비즈니스 리뷰 플랫폼 ‘G2’에서 5개의 인증 배지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G2에서는 267만개 이상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용자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분기별 이용자 평가를 거쳐 사용성, 기능성, 혁신성, 고객만족도 등을 세밀하게 분석해 배지를 부여하고 있다. 전체 제품 중 7%에 대해선 ‘리더’와 ‘고성과’ 배지를 수여하고 있다.
클라썸은 총 5개의 리더와 고성과 배지를 받았다. 구체적으로는 ‘캐나다 온라인 학습 플랫폼 분야 리더’를 비롯해 ‘기업 학습경험플랫폼(LXP)’과 ‘기업 온라인 학습 플랫폼’ 등이다.
실사용자로부터 제품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이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이들은 인공지능(AI)의 효용성, 기존 시스템과 연동한 뛰어난 학습 환경 제공, 모바일앱의 높은 편의성, 익명 기능을 통한 활발한 소통, 철저한 운영 관리 등을 높게 평가했다.
클라썸은 구성원 간 소통 활성화를 유도하고 여기서 축적된 데이터를 AI로 활용 가능한 환경을 조성한다. 현재 삼성, LG, 현대, 서울대, 카이스트, 연세대, 고려대를 비롯해 32개국 1만여개 기업·기관이 사용 중이다.
최유진 클라썸 대표는 “앞으로도 이용자와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늘리는 한편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