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100% 학습 진행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온라인수업을 듣고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 학점은행제에 사이버대학교 신·편입 대안으로 검정고시 합격자, 직장인, 주부들이 지원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인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과 같은 온라인 원격교육기관은 100% 온라인수업만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4학년도 8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8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고등학교 졸업과 전문학사 최종학력자의 경우 자기 개발과 승진 준비를 위해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며 “고교 졸업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 등이 사이버대 신편입 대안으로 지원 중이다. 온라인으로 100% 학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최모씨(31)는 “현재 직장인이다. 고교 졸업 후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고 바로 취업 전선에 뛰어들었다”며 “온라인수업으로 경영학 학사학위를 받고 경영대학원에 진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입학할 수 있으며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학습설계 지원과 입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일반대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대학 학사편입 등 자격요건이 주어진다.
재학 중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다. 8월 개강반 신입생 모집에 대한 안내는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