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과 위메프가 새로운 정산 시스템을 8월 중으로 도입하겠다고 23일 밝혔다. 제3의 금융기관과 연계해 판매 대금을 안전하고 빠르게 지급해 최근 불거진 ‘정산 지연 사태’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취지다.
티몬·위메프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최근 일시적인 정산 지연 사태가 발생하면서 티몬·위메프의 판매자 이탈·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정산 대금을 안정하게 보호하고 빠르게 지급하는 새로운 정산 시스템을 8월 중으로 도입할 계획”이라며 이 같은 내용을 전했다.
신규 정산 시스템은 제3의 금융기관에서 대금을 보관하고 고객들의 구매 확정 이후 판매자들에게 지급하는 방식이다. 고객들이 결제하면 각 회사에 판매 대금이 보관됐다가 판매자별 정산 일자에 맞춰 지급되는 형식에 비해 결제 대금 안정성을 강화한 것이다.
다만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되더라도 티몬·위메프는 플랫폼을 통해 판매한 상품에 대한 이용 수수료는 그대로 받는다. 신규 정산 시스템은 8월 중으로 판매자들에게 공개된다. 티몬·위메프는 관련 이용 방법과 정산 방식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티몬·위메프 관계자는 “상품 결제 대금의 지급 안정성을 강화하고 빠른 정산을 지원하고자 이번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며 “판매자·고객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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