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연미선 기자 덥고 습한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가 내리지 않을 때는 공기가 무겁게 느껴지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지치지 않게끔 건강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유통가에서는 한창 이어지는 무더위를 맞아 새로운 소식들이 준비됐습니다. 함께 확인해볼까요.
◇ bhc 치킨, 중복 맞이 자사 앱 이용 고객 할인 혜택 제공
치킨 브랜드 bhc 치킨이 중복을 앞두고 자사 앱에서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데요. bhc 치킨 앱 이용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2,000명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bhc 치킨 앱을 통해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1건당 자동 할인 적용되며, E-교환권 사용 시에는 할인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한편 bhc 치킨에 따르면 2021년에 출시한 자사 앱은 누적 다운로드 수 390만건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자사 앱을 꾸준히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고 하는데요.
또한 배달앱 중개 수수료가 없는 자사 앱 내에서 본사가 100% 비용을 부담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가맹점주들에게도 작은 보탬이 되고자 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 대상 청정원, ‘2024 제10회 브랜드고객만족도’ 3관왕 쾌거
대상 청정원의 간장 브랜드 ‘햇살담은’과 장류 전문 브랜드 ‘순창’이 ‘2024 제10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시상식에서 간장‧고추장‧된장 부문 1위를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매년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만족도와 재구매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산출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4월 한 달간 국내 남녀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99개 부문 설문조사를 진행해 산업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4년 연속 1위에 선정의 영예를 안은 청정원 ‘햇살담은’은 청정원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최적의 배합·제조 기술인 ‘씨간장 숙성공법’을 기반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햇간장에 씨간장을 더하는 덧장 방식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장 문화를 그대로 계승했다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고추장‧된장 부문 1위에 오른 청정원 ‘순창’의 경우 단순 제품을 넘어 장류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대상은 전했습니다. 특히 과학적 접근을 통한 현대적 기술로 전통 장의 맛을 구현한 노력을 인정받아 고추장 부문 9년 연속 1위, 된장 부문 누적 5회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하네요.
◇ 하이트진로, ‘2024 전주가맥축제’에 후원사로 참여
하이트진로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전주가맥축제’에 2015년부터 10년째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축제 기간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앞세워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고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인데요. 최근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즐겁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에 맞게 제로슈거를 구현한 제품으로 출시 2주 만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이런 가운데 올해 10주년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전주의 독특한 음주 문화인 가게맥주(가맥)를 모티브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골목상권 육성을 위해 기획된 축제입니다. 특히 하이트진로 전주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맥주와 전일갑오‧슬기네가맥 등 30여곳 가맥집의 다양한 인기 가맥 안주를 맛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실제로 지난해 전주가맥축제에는 3일간 10만명이 방문해 맥주 약 8만병이 완판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하는데요. 올해는 10주년을 맞은 만큼 약 1만석에 달하는 좌석을 지난해보다 1.5배 커진 행사장에 마련하고 이에 맞춰 방문객의 편의성도 극대화했다고 합니다.
하이트진로는 지역 내 위치한 전주공장에서 축제 기간 당일 생산한 ‘테라 라이트’를 매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소비자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쏘맥자격증 발급 이벤트, 즉석 포토 부스 그리고 타투 스티커존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롯데홈쇼핑 “뷰티 경쟁력 강화 전략… 가시적 성과 보여”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 선보인 ‘동지현의 뷰티컬렉션’이 3개월 만에 주문액 150억원을 돌파하고, K뷰티 신상품이 완판되는 등 뷰티 경쟁력 강화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부터 패션‧뷰티 등 고효율 상품 판매를 확대하며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고마진 상품인 뷰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년 대비 신상품을 70% 늘렸다고 합니다.
또한 △상품 기획 △방송 구성 △마케팅 등 분야별 전담 인력을 꾸리고, 전용 무대와 세트 제작까지 1년간 준비 기간을 거쳐 ‘동지현의 뷰티컬렉션’을 선보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이를 시청률이 높은 일요일 오전 10시에 전략적으로 고정 편성하고 에스테틱‧직수입‧고기능 상품을 주로 판매한 결과, 약 3개월(4월 28일 ~ 7월 16일) 만에 누적 주문액 150억원을 돌파했다고 하네요.
이에 롯데홈쇼핑은 일요일 1회 고정 편성하던 ‘동지현의 뷰티컬렉션’을 오전 10시와 오후 10시 35분, 주 2회로 확대한다고 전했습니다. 판매 브랜드 수도 2배로 늘린다고 하는데요. 모바일앱에서 선보이고 있는 숏폼 콘텐츠 ‘숏핑’ 서비스를 통해서도 방송 하이라이트를 압축 편집해 노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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