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제갈민 기자 르노코리아는 고객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중형 SUV ‘뉴 르노 QM6’의 트림 구성을 재정비하고 가격을 인하했다. 이번 QM6 구성 재정비는 신차 그랑 콜레오스 출시에 따라 가격 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르노코리아는 22일부터 뉴 르노 QM6 2025년형 SP 모델을 출시해 판매를 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뉴 르노 QM6 2025년형 SP는 지난 4월 엠블럼과 외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해 출시한 후 두 번째 연식 변경 모델이다.
이번 뉴 르노 QM6의 2025년형 SP는 모델별 트림 구성을 △GDe RE △LPe RE·LE △LPe 밴 4종으로 트림 구성을 간소화했다. 이는 QM6를 구매한 고객들의 선호도 반영 및 모델 간 가격 간섭을 줄이기 위한 조치다.
QM6 연식변경 모델부터는 ‘프리미에르’ 최고급 트림 선택을 할 수 없다. QM6 프리미에르는 기본 가격이 3,720만원부터 차량을 구성할 수 있었다. 이 가격은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 터보 기본 트림인 테크노보다 소폭 높은 가격이며, 중간 트림인 아이코닉과 비슷한 수준이다.
QM6의 최고급 트림 가격이 사이즈가 더 큰 그랑 콜레오스와 겹치게 될 시 판매량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농후하다. 이에 르노코리아는 QM6의 최고급 프리미에르 트림을 삭제하고, 트림을 간소화하면서 가격을 인하하고 나선 것이다.
뉴 르노 QM6 2025년형 SP의 가솔린(GDe) 및 LPG(LPe) 2종의 RE 트림은 고객 선호 필수 사양을 중심으로 구성을 조정해 기본 가격을 125만원 인하한 3,095만원으로 책정했다. 7월 구매 시 QM6 RE 트림은 100만원의 할인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며, LPG 모델 기본 트림인 QM6 LPe LE는 7월 구매 시 200만원의 할인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화물형 QM6인 퀘스트(QUEST) 모델은 ‘밴’ 단일 트림에서 기존보다 다양한 옵션 선택을 가능하도록 해 다양한 용도로 차량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뉴 르노 QM6 2025년형 SP 모델은 지난 4월 엠블럼 교체 및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서 출시한 2025년형 이후 올해 두 번째 연식 변경 모델로, 새로운 새틴 크롬 엠블럼 적용과 함께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 크롬 데코 디테일 등을 강화했다”며 “그랑 콜레오스 공개 이후 르노코리아 판매 라인업 재정비 일환으로 QM6는 기존 7개 트림에서 4개 트림으로 간소화하고, 볼륨 트림에 대한 사양조정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QM6 LPG 모델은 트렁크 플로어 하단에 LPG 도넛탱크를 탑재해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또한 특허를 취득한 플로팅 설계 고정기술로 후방 충돌 시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제공하며 소음진동(NVH) 억제력도 뛰어난 것으로 평가된다. 뉴 르노 QM6 2025년형 SP 모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 전시장이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