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조윤찬 기자 ◇ KT, 관광객 통합 로밍 서비스 ‘코리아 투어팩’ 마련
KT는 자사 선불형 로밍 상품을 이용하는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코리아 투어팩(Korea Tour Pack)’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코리아 투어팩’은 외국인 여행객이 한국에서 필요한 △교통 △환전결제 △쇼핑 △여행도우미 등의 혜택을 한데 모은 프로그램이다. 관광객이 KT 선불형 로밍 SIM/eSIM 상품에 가입하면 문자를 통해 ‘코리아 투어팩’ 혜택들이 링크로 전달된다.
먼저 ‘교통’ 부문에선 공항을 나서며 이용할 수 있는 공항철도(1,500원 할인)와 공항리무진(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선불형 로밍 5일권 이상 구매 고객은 스윙택시 제휴를 통해 콜택시 10% 할인 및 기본 5,000포인트 제공, 출국 공항택시 사전예약 시 10% 추가 할인도 함께 제공한다.
‘환전결제’ 혜택으로 우리은행 제휴를 통해 인천공항에서 환전 시 50%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8월부터는 한패스 제휴를 통해 한패스 선불충전카드 사전신청 시 선불형 로밍 상품 10% 할인도 제공한다. 한패스 카드는 교통카드 기능과 함께 호텔·대형마트·편의점 등 결제시 캐시백도 제공한다.
‘쇼핑’ 혜택은 신세계 면세점 제휴를 통해 골드 멤버십을 제공하고, 오프라인 쇼핑쿠폰 30만원과 쇼핑지원금 3만원을 제공해 최대 33만원 할인도 받을 수 있다.
KT는 한국관광공사 VISITKOREA와 다국어 여행상담·채팅 서비스 1330을 ‘코리아 투어팩’ 링크로 연결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관광객은 1330을 통해 관광안내·통역·불편신고·경찰연결 등 상담 전화와 문자 채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 LGU+, ‘부모나라’에 AI ‘ixi 육아 매니저’ 투입
LG유플러스가 자녀 양육 서비스 ‘부모나라’ 앱에 AI 실시간 육아 상담 서비스 ‘ixi 육아 매니저’를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부모나라’를 부모들의 육아 필수 서비스로 성장시키기 위해 LG유플러스의 자체 개발 AI 익시(ixi)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부모나라’ 이용자들은 육아 전문 AI의 답변을 활용해 편리하게 필요한 육아 정보를 찾고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부모나라’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의 핵심 고객인 영유아 부모들을 타깃으로 육아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부모가 실시간으로 육아나 교육 관련 질문을 하면 워킹맘이자 육아 선배 모드로 학습된 ‘ixi 육아 매니저’가 답변을 내놓는다.
LG유플러스는 AI가 실시간 전문적인 답변을 제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ixi 육아 매니저’는 방송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에 출연한 육아전문가 노규식 박사의 솔루션을 학습했다.
‘부모나라’, ‘아이들나라’에서 참고할 콘텐츠가 있으면 관련 콘텐츠도 제공해 문제 해결을 돕는다.
김대호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는 “‘부모나라’를 자녀 양육에 관한 전반적인 고민을 모두 해결해 줄 수 있는 성장케어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 꾸준히 서비스를 개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모들에게 차별화된 육아 경험을 제공하고, 부모들의 육아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부모나라’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 SKT, 파리 올림픽 응원 이벤트 마련
SKT가 2024 파리 올림픽을 맞아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고 이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SKT는 AI 개인비서 앱 ‘에이닷’ 내 AI 포토 서비스를 통해 ‘Team SK’ 선수들과 사진을 남길 수 있게 했다. 이벤트 참여자는 황선우(수영)·박혜정(역도)·오상욱(펜싱) 등 응원하고 싶은 국가대표 선수들과 커플·단체 프로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해당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과 피자, 배달앱(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올림픽 3주 동안 매주 100명씩, 총 300명의 당첨자를 발표한다.
오는 18일부터 8월 8일까지는 AI 프로필 사진에 선수 응원 메시지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이 제공된다.
최근 SKT는 올림픽에 나서는 SKT 후원 종목 선수들과 함께 ‘Team SK’ 출정식을 열기도 했다. SKT는 “땀 흘려온 선수들의 면면은 물론, 특수 촬영을 이용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훈련 장면을 담아낸 숏폼 형태의 영상 콘텐츠를 각 선수의 올림픽 경기 일정 전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윤석열 대통령, ‘체코 원전’ 직접 챙긴 까닭
- 대통령‧장관 탄핵과 민주당 해산… ‘정쟁 도구’로 변질된 국회 청원
- 네추럴라이즈, ‘우주먼지’와 콜라보한 ‘데일리 비타씨 플러스’ 선봬
- 유사투자자문업자 규제 강화… 불건전영업 행위 근절될까
- [상반기 한국 영화산업 결산] ‘파묘’ ‘범죄도시4’, 매출액‧관객수 증가 견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