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7월 3째주(2024년 7월 15일 ~ 2024년 7월 21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한 ‘로드나인’이 7월 12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로드나인’은 7월 12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4개 지역에서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으며,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로드나인’은 7월 12일와 동시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한데 이어, 19일 기준 구글플레이까지 1위를 기록하고 현재까지도 1위를 지키고 있다.
‘로드나인’은 뛰어난 비주얼 그래픽과 함께 높은 육성 자유도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전투 및 성장 시스템이 특징인 MMORPG다.
9가지 무기를 자유자재로 바꿔가며 전투를 펼치고, 무기와 어빌리티를 조합해 60여 개 이상의 캐릭터 직업을 커스터마이징 하는 등 나만의 전투 전략을 세우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 론칭 이후 이용자들과의 소통에 나서며 서비스 개선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재영 사업총괄이 직접 출연한 방송에서 사과의 메시지를 전하며 서비스 개선 사항을 밝혔고, 최근 김효재 PD의 개발자노트를 공개하며 그간 있었던 이슈를 언급하며 개선 사항을 약속하는 등 향후 개발 방향성 등을 전하기도 했다.
하오플레이가 7월 18일 정식 출시한 ‘메탈슬러그: 각성’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메탈슬러그: 각성’은 메탈슬러그 IP를 활용한 신작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
메탈슬러그의 캐릭터뿐만 아니라 원작의 스테이지를 그대로 구현했으며, 다양한 슬러그를 타고 월드를 탐험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원작의 횡스크롤 스테이지 방식을 유지하면서 로그라이크 방식의 콘텐츠 ‘현상수배’를 추가한 것도 특징이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랜덤으로 주어지는 3개의 강화 옵션 중에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여 반복적일 수 있는 스테이지 콘텐츠에 재미를 더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