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9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오뚜기, ‘Low Sugar 육류소스’ 2종 출시
오뚜기는 당류 함량을 낮춘 ‘Low Sugar 육류소스’ 2종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신제품은 ▲Low Sugar 돈까스소스 ▲Low Sugar 양념치킨소스 2종이다. 기존 소스 맛을 유지하면서 당 함량을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즐거운 건강관리를 지향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따라 당류 저감 제품이 각광받는 추세를 반영해 해당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당 저감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당류 함량을 줄인 소스류 출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육류소스 2종을 ‘Low Sugar’ 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 및 식단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당 저감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코카콜라 ‘환타’, 라이즈 친필 사인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 진행
코카콜라는 환타가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의 얼굴이 새겨진 스페셜 ‘라이즈 캔’을 선보이고, 친필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페셜 제품은 ‘환타 제로 오렌지향’과 ‘환타 제로 파인애플향’ 355㎖캔 2종에 적용된다. 이번 환타 ‘라이즈 캔’은 올 가을까지 한정 기간 동안만 판매된다.
출시와 함께 특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라이즈 캔 제품 1박스(24개) 이상 구매 시 라이즈 멤버 전원의 친필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 6종 세트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 위주로 진행된다.
◇동서식품, 돈의동 어르신께 화채 전달
동서식품은 18일 동서식품 임직원들이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시원한 화채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본격적인 혹서기를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시원한 화채를 만들어 전달하고 건강과 안부를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시원하고 건강한 제철 과일을 담은 여름 화채 200인분을 만들고, 서울 종로구 돈의동 쪽방상담소를 찾아 홀몸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롯데웰푸드, ‘롯데껌X미치코런던’ 디지털 캠페인 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롯데껌X미치코런던’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치코런던은 1090년대 인기를 누렸던 패션 브랜드다. 최근 레트로 트렌드 인기와 ‘세기말(Y2K) 패션’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젊은 세대에게 다시 인기를 끌고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런 레트로 감성과 롯데껌의 분위기가 잘 어울릴 것으로 판단해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가족과 함께 화보를 찍을 수 있는 촬영권을 증정한다. 2등(50명)에게는 롯데껌X미치코런던 상품 중 무작위로 1종을 증정한다. 3등(50명)에게는 롯데껌X미치코런던 한정판 롯데껌 1종과 최근 Z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과일맛 ‘&껌(엔껌)’ 1종을 각각 1볼씩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8월 1일까지 협업 영상을 개인 SNS채널에 공유한 후 댓글로 부모님, 가족 등과 촬영하고 싶은 사연을 남기면 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다양한 세대가 두루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껌 마케팅을 앞으로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조대림, 코인형 육수 ‘한알레시피 멸치디포리’ 출시
사조대림은 코인형 육수 ‘한알레시피 멸치디포리’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조대림 한알레시피 멸치디포리는 엄선한 국산 멸치와 디포리를 사용해 만든 코인형 육수다. 여기에 무와 다시마 등 더 깊고 개운한 맛의 육수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원재료를 더했다는게 업체측 설명이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간편한 조리를 원하는 소비자 수요가 증가한 것에 주목해 요리가 간편해지는 코인형 육수 한알레시피의 라인업을 확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bhc치킨, 복날 이벤트 진행
bhc 치킨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7월 한달간 ‘뿌복위크 – 복날엔 bhc 치킨이지’ 이벤트를 두 차례에 나눠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이벤트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골드킹+치즈볼+콜라(1.25L)’ 세트를 찜한 후 하트가 보이게 이미지를 캡처한다. 스토리 스티커에서 ‘bhc 치킨’, ‘초복’, ‘중복’, ‘복날’, ‘뿌링이’ 중 1개의 키워드를 검색해 지정된 뿌링이 GIF 스티커를 활용해 캡처한 이미지를 꾸민다. 이후, 필수 해시태그(#복날엔bhc치킨이지)를 포함해 bhc 치킨 공식 계정과 친구를 태그해 스토리에 업로드 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복날엔 bhc치킨이지’ 멘트와 친구를 태그한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bhc 치킨은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파라다이스 호텔 프리미어 디럭스+플레이랩 숙박권(1명) ▲신세계 상품권 10만원(2명) ▲골드킹+치즈볼+콜라(1.25L)(10명)를 선물로 증정한다.
7월 23일부터 28일 진행될 두 번째 이벤트에서는 당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더 라운지 클래식 코스(1인 2매, 1명) ▲오쏘몰 이뮨 멀티 비타민 30일(2명) ▲맛초킹+치즈볼+콜라(1.25L)(1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두 차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소비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대한항공 기프트 카드(100만원, 1명) ▲풀리오 무선 종아리 마사지기(2명) ▲쏘마치+치즈볼+콜라(1.25L)(25명)를 증정한다.
◇KFC, 가맹 6호 ‘제주삼화점’ 오픈
KFC는 가맹 6호점인 ‘제주삼화점’을 제주 동북부 교통의 중심지이자 주거지역인 삼화지구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제주삼화점’은 브랜드 컬러인 레드와 블랙을 포인트로 소비자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식사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매장에서는 KFC 인기 메뉴인 오리지널치킨, 핫크리스피치킨, 징거를 비롯해 KFC의 전 메뉴를 맛볼 수 있다.
KFC 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과 상권에서 고객 접근성을 지속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하림, 미니언즈 협업 식품 선봬
하림은 영화 ‘슈퍼배드4’ 개봉을 앞두고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한 ▲미니언즈 미니너겟 ▲미니언즈 미니돈까스 ▲미니언즈 미니치즈스틱을 판매한다.
하림이 선보이는 미니언즈 시리즈는 어린이도 한입에 쏙 넣을 수 있을 정도의 작은 크기로 그동안 하림에서 선보인 제품 중 가장 작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정품 슬리퍼 참(슬리퍼 장식용 액세서리)도 제공된다.
◇프레시지, AI 활용 ‘황금레시피 떡볶이’ 밀키트 5종 선봬
프레시지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을 활용한 첫 신제품으로 ‘황금레시피 떡볶이’ 밀키트 5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프레시지는 이번 신제품을 필두로 AI 시스템을 활용해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프레시지는 지난 4월부터 자체 AI시스템을 통해 일일 600만개의 제품을 분석하고, 15억개의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제품 개발을 진행해왔다. 데이터 마이닝과 분석을 통해 기존 시장에서 판매되는 떡볶이 제품의 정보를 수집해 잘 팔릴 수 있는 제품을 식별하고, 최적의 레시피를 추정 및 테스트해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2~3개월 이상 소요되던 시장 분석 및 관능 테스트 등의 단계를 약 2.5시간으로 줄였으며, 투입 비용도 90% 이상 절감했다는게 업체측 주장이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전사 차원에서 푸드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자체 AI시스템을 통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프레시지는 앞으로도 AI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을 지속 확대해 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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