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년간 고령 세대에서 가장 빠르게 확산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은 ‘쿠팡’이었다. 사용 시간 증가세로는 ‘유튜브’가 압도적인 1위였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60세 이상 시니어 세대에서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을 조사해 19일 발표했다.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5년 전과 비교해 60세 이상 시니어 세대에서 앱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쿠팡으로, 5년간 사용자가 206만 명이 증가했다.
이어 110만 명 증가한 당근, 109만 명 증가한 유튜브, 106만 명 증가한 네이버 지도·내비 가 뒤를 이었다.
5년 전과 비교해 60세 이상에서 앱 사용 시간이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유튜브로 상반기 평균 2억1428만 시간을 기록했다. 다른 앱 대비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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