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박설민 기자 LG전자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찐팬’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마련한 ‘라이프집(Lifezip)’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8일 LG전자 뉴스룸(LiVE LG)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 팝업스토어 ‘라이프집 집들이’를 운영했다. 9일간 누적 7,5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인터넷 밖 세상으로 끌어낸다는 목표로 진행했다. LG전자는 라이프집을 포함, △재미(Jammy) △그로로(Groro) △스탠바이미(Stand by me) △틔운 △올레드게이밍(OLED Gaming) △홈브루(Home brew) △라이프지니어스(Life Genius) 등 총 8개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다. 총 회원 수는 50만명에 이른다.
이번 ‘라이프집 집들이’ 팝업스토어는 이름 그대로 ‘집들이’ 콘셉트로 꾸며졌다. 새로운 경험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라이프집으로 고객을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총 6층 규모의 공간에는 △홈 카페 △홈 가드닝 △홈 스튜디오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소개됐다.
라이프집은 ‘우리는 집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지’라는 메시지 아래 홈 라이프스타일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집덕후’를 표방하는 고객들과 소통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다. 라이프집은 지난 2022년 말 온라인 커뮤니티로 출발했다. 약 1년 6개월 만에 공식 회원 수 20만 명을 돌파했다.
LG전자가 오프라인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리려한 시도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말에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경험 공간 ‘그라운드220’을 마련했다.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 가는 공간’을 테마로 한 이 공간은 충전, 성장, 영감을 콘셉트로 LG전자의 제품을 경험하고 제품과 연관된 다채로운 경험 공간으로 구성했다.
그라운드220에는 제품과 함께하는 일상을 자유롭게 경험하는 ‘루틴 그라운드’, 제품을 활용한 클래스로 취미와 생활을 탐구하는 ‘커뮤니티 그라운드’,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팝업 그라운드’ 등이 갖춰졌다. 최근에는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음악, 디자인, 사진 등 여러 분야에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오래된 LG전자 고객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레트로 콘셉트 공간도 마련 중이다. LG전자는 2022년부터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경동시장에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경험 공간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금성전파사)’를 운영하고 있다.
금성전파사는 1958년 설립된 LG전자의 전신이다. 이를 강조하고자 국내 최초로 선보인 흑백 TV, 냉장고, 세탁기 등을 전시 중이다. 또한 최신 LG전자의 스마트홈 기술인 ‘씽큐(ThinQ)’를 이용한 ‘ThinQ 방탈출’과 ‘금성오락실’ 등을 제공, 과거와 현대를 잇는 체험 공간으로 젊은 층의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세탁건조 기술을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AI 세탁건조 라이프로 완성하는 트롬하우스’를 주제로 한다. 이를 통해 각 제품에 적용된 모터와 히트펌프 등 부품의 역할, 기술력 등을 알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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